전 세계가 주목해..아이브, 韓·美·日 차트 싹쓸이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6.01 18: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아이브(IVE)가 해외 차트를 접수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달 31일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WAVE)'를 발매하고 일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동명의 타이틀곡 '웨이브(WAVE)'는 사랑에 있어 애매한 사이보다는 확실한 것이 좋다는 당당함을 노래한 곡으로 매력적인 저음과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다.

앨범 발매 전부터 현지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아이브는 일본 대표 음악 방송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TBS 'CDTV 라이브! 라이브!(LIVE! LIVE!)', NHK '베뉴101(Venue101)' 등에 출연해 타이틀곡 '웨이브' 무대를 펼치며 본격적인 현지 프로모션에 나섰다.

imag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인기를 증명하듯 '웨이브'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5월 30일 자) 1위는 물론,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세일즈 차트(5월 31일 자)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브의 글로벌 영향력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이어졌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3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가 여전한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아이엠'은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 62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 31위에 이름을 올리며 7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고, '키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30위를 차지하며 9주째 활약을 이어갔다.

아이브는 일본에서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1,2,3 IVE' 시즌3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