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기네스 신기록 달성 전 세계 팬들 이벤트→선행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6.03 08:32 / 조회 : 24979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축하하는 팬들의 기부와 서포트가 이어지고 있다.


지민은 한국 솔로 가수 중 393일만인 가장 빠른 기록으로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신기록을 달성, 최근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됐다.

기네스가 지민의 신기록 달성에 지난 3월 발매된 앨범 '페이스'(FACE)를 인기 급상승의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평가한 바와 같이 데뷔 후 첫 솔로 활동에 나선 지민에게 무한한 응원과 지지를 보냈던 전 세계 팬들 또한 크게 기뻐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

image
지민의 10억 스트리밍 한국 솔로 신기록 달성 소식이 전해지자 트위터상에는 '#Jimin1BonSpotify', 'FASTEST BILLION BY JIMIN', 'SPOTIFY LEGEND JIMIN'이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톱3를 장식, 팬들은 '#GuinnessWorldRecordForJimin' 해시태그로 한번더 기념했다.

image
image
지민의 중국 팬베이스 '지민바 차이나'는 10억 스트리밍 신기록을 축하하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입구역에서 5월 27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전광판 광고를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더욱 달아오르게 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팬덤은 기네스 신기록을 기념하고 지민에게서 받은 사랑과 기쁨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지민의 이름으로 유니세프에 기부금을 전달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한편 지민은 기네스 신기록 달성에 이어 미국 빌보드 싱글 '핫 1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최단기간인 4개월간 총 4곡의 진입곡을 보유한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 유일의 아티스트로 이름을 남기며 K팝을 넘어선 세계적인 팝스타 반열에 올라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