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홀랜드 '스파이더맨4' 제작 중단.."인내심 가져야"[★할리우드]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6.03 11:31
  • 글자크기조절
image
톰 홀랜드 / 사진=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스틸컷
할리우드 배우 톰 홀랜드가 '스파이더맨' 영화에 대해 언급했다.

1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톰 홀랜드는 애플TV+ '더 크라우디드 룸'의 시사회에 참석해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대해 언급했다.


톰 홀랜드는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스파이더맨' 다음 영화에 대해 미팅과 회의를 했다. 여러 차례의 대화를 나눴지만, 현재로서는 초기 단계"라고 밝혔다.

다만, '스파이더맨4'는 작가 파업이 계속되며 보류된 것으로 알려졌다. 톰 홀랜드는 "우리는 작가들과 연대해 회의를 보류했다"고 전했다. 미국작가조합(WGA) 소속 할리우드 영화 및 방송 프로그램 작가 1만1500여명은 영화·TV 제작자연맹(AMPTP)과의 임금 인상 교섭이 결렬되자 총파업에 들어갔다. 이에 수많은 할리우드 작품 제작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

최근 '스파이더맨' 제작자 에이미 파스칼 또한 "우리는 또 다른 '스파이더맨' 영화를 만들 준비가 돼 있지만, 작가들은 파업하고 있고, 파업 중에는 아무도 일하지 않는다. 우리는 (작가들의) 지지자이고, 그들의 마음을 모을 때 우리는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톰 홀랜드가 다시 한번 주연을 맡은 '스파이더맨4'의 제작은 작가 파업이 끝나는 시점에 따라 시기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작가 파업이 길어질수록 '스파이더맨4'는 지연되는 셈. 한 외신은 "'스파이더맨4'와 톰 홀랜드의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복귀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