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2023년 1분기 인스타그램 '가장 많은 좋아요' K팝 아이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6.10 06:29 / 조회 : 10782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소셜킹' 면모를 빛냈다.

image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2023년 1분기에 K팝 아이돌 중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Jin'이라는 내용으로 소식을 전했다.

image


매체는 "방탄소년단 진이 군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SNS에서의 기록 갱신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신 통계에 따르면, 올해 진이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한 게시물이 단 4개임에도 불구하고 진은 2023년 첫분기에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K팝 아이돌로 등극했다. 인스타그램으로 엿볼 수 있는 진의 영향력과 인기는 여전히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진의 글로벌한 영향력과 파급력을 여실히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진이 지난 5개월 동안 그의 인스타그램의 계정에서 받은 좋아요 수는 4630만 이상으로, SNS 상에서 그가 얼마나 대단한 글로벌 영향력과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진면목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image


이어 "진은 솔로 아티스트 중에서 2023년 한국 뮤직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1위의 영광을 거머지기도 했다. 전체 1, 2위는 방탄소년단 그룹 공식 계정이었고, 진은 모든 아이돌과 배우를 망라해 개인으로는 1위로 등극하며 탁월한 인기를 과시했다. 세계적인 통계를 보면 진은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남성으로 랭킹됐다"고 전했다.

진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랭킹에서 지난해 3월 22일부터 24일 연속, 10월 3일부터 107일 연속과 올해 3월 12일부터 5월 19일까지 연속 69일을 포함, 총 200일간 아시아 남성 1위에 오르는 역사를 썼다.

또 미국의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발표한 소셜 미디어에서 '2022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TOP2이자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존재감과 최강의 인기를 입증했다.

image


매체는 진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대해서도 호평을 했다. "빛나는 미모의 소유자로 잘 알려진 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그의 사진들을 집합해 둔 보고(寶庫 )로 자리잡아 왔다. 완벽한 외모가 눈길을 사로잡는 셀카에서부터 일상의 귀여움을 가득 담아낸 사진들에 이르기까지 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팔로워들에게 눈 호강 그 자체가 되어왔다. 진의 게시물 피드에 행복과 기쁨의 순간들, 비하인드를 잘 엿볼수 있는 모습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한 훈훈한 순간들까지 잘 어우러져 담겨있다"고 극찬했다.

진의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12월 육군 입대로 인해 게시물 업로드가 거의 없음에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계속 팔로워가 증가, 6월 10일 오전 현재 4563만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