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과거 서사 그렸다..몰입감↑[이로운 사기]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3.07.12 18:1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황현정이 '이로운 사기'에서 천우희 아역으로 등장해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황현정은 지난 11일 방송된 월화드라마 tvN '이로운 사기'(극본 한우주, 연출 이수현,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이로움(천우희 분)의 청소년 시절을 맡아 천우희에 뒤지지 않는 존재감을 보였다.


베일에 싸인 적목의 진짜 실세 회장이 제이(김태훈 분)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충격과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 속에서 제이와 이로움의 대화가 극의 서사를 견고히 했다.

이날 방송에서 청소년 시절의 이로움은 장경자와 호텔에 함께 있는 제이를 찾아가 "두 사람 관계 이사장은 몰라. 그냥 내가 안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며 "모른 척 할테니까 아저씨도 모른 척 해달라고. 나 나갈때"라며 붙잡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제이는 "우리가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줄 알았는데. 니네 부모가 뭘 해줬다고 돌아가겠다는 거야?"라고 되물으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제이는 청소년 로움과의 대화를 떠올리며 "잘못된 길을 가는데 바로 잡아줘야지. 그게 진짜 가족이 할 일이지"라며 로움이 가족에게 돌아가려는 걸 막기 위해 로움의 부모를 죽이는 방법을 택했음을 짐작케 했다. 제이와 청소년 로움의 팽팽한 대립 장면은 극적인 긴장감을 더했다.


이로움 역을 맡은 황현정은 단아한 천우희의 외모뿐 아니라 섬세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장악력까지 빼다 박은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한편 황현정은 앞서 넷플릭스 '소년심판'에서 연화 초등학생 살인 사건의 진범 한예은 역할로 분해 광기 어린 미소가 더해진 열연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데 이어 '이로운 사기'에서 천우희의 아역으로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어 연기 행보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차기작은 티빙 '피라미드 게임'이다.

image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