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제국'이 지구 꼴찌라니... "올 시즌은 재앙, 이럴 줄 몰랐다" 단장도 실패 인정 [이상희의 MLB 스토리]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08.25 16:07
  • 글자크기조절
image
브라이언 캐시먼 양키스 단장. /AFPBBNews=뉴스1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이상희 통신원] 팬들의 비난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브라이언 캐시먼(56) 뉴욕 양키스 단장이 공식석상에서 올 시즌 팀 성적에 대해 입을 열었다.

뉴욕 포스트는 24일(한국시간) "캐시먼 단장이 이날 경기를 앞두고 가진 언론과 기자회견에서 '재앙'이란 단어를 언급하며 올 시즌 실패를 인정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캐시먼 단장은 "이번 시즌은 재앙 수준이며 이것은 매우 놀랄 만한 일"이라며 "나뿐 아니라 양키스 선수들, 코칭스태프, (애런 분) 감독 등 우리 조직 사람들은 물론 심지어 외부인들조차도 우리의 올 시즌이 이렇게 될 줄 예상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image
뉴욕 양키스 벤 로트베트(왼쪽)가 지난 21일(한국시간) 보스턴에 패한 뒤 더그아웃으로 돌아가고 있다. /AFPBBNews=뉴스1
양키스는 올 시즌 총 2억 7936만 1190달러(약 3701억 5357만원)의 선수단 연봉을 지출해 뉴욕 메츠에 이어 이 부문 메이저리그 전체 2위에 올랐다. 하지만 성적은 25일 현재 61승 66패 승률 0.480으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최하위로 추락했다. 지구 1위 볼티모어와 승차는 무려 18경기. 4위 보스턴과도 6.5경기 차로 꼴찌 탈출조차 녹록해 보이지 않는다.

최근에는 무려 41년 만에 9연패를 당하는 등 추락하는 양키스의 끝이 안 보일 정도다. 만약 시즌이 이렇게 끝난다면 양키스는 1992년 이후 무려 31년 만에 5할 승률을 채우지 못하는 불명예를 안게 된다.


1903년에 창단한 양키스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최고 인기 구단으로 유명하다. 깊은 역사는 물론 월드시리즈를 무려 27회나 석권했을 만큼 실력도 뛰어나다. 통산 성적 또한 1만 663승 8066패로 승률 0.569를 자랑한다.

특히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는 3회 연속 포함 월드시리즈를 4차례나 제패하며 '악의 제국'이란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2009년 월드시리즈 우승을 끝으로 지금까지 옛 영광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

image
애런 분(왼쪽 2번째) 양키스 감독. /AFPBBNews=뉴스1
충격적인 성적으로 인해 양키스는 올 시즌 내내 팬들의 비난에 시달렸다. 캐시먼 단장은 물론 애런 분(50) 감독도 경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시즌 초부터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다. 뉴욕 포스트 등 현지 언론은 캐시먼 단장의 이번 기자회견을 가리켜 "팬들의 원성에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자 스스로 실패를 인정하며 성난 팬들을 진정시키려는 의도"로 해석하고 있다.

매체는 "현 시점에서 양키스 구단이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 재능 있는 신인 선수를 콜업하면 잠깐 힘을 얻을 수는 있겠지만 그로 인해 이미 실패한 시즌을 되살릴 수는 없다"며 "캐시먼 단장이 스스로 인정한 '재앙 수준의 실패한 시즌'이 단순히 일회성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오프시즌에 그가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많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