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팬덤, 군입대 응원..자립준비청년 위해 기부 '훈훈'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9.22 10:3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대외비' VIP 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2.27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슈가서포터즈'가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군입대를 맞아 건강한 군입대 및 병역생활이 되기 응원하는 마음을 모아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 22일 기부금을 전달했다.

방탄소년단(BTS) 슈가는 데뷔 전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해 결국 세계적 인기 는 물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아티스트가 되었다. 슈가는 청년시절 어려움에 공감하며 음악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을 응원과 지지로 그들을 향한 마음 전해왔다.


우리나라의 국회입법조사처(2016-2020년 기준)에 따르면 양육시설에서 보호가 종료되고 홀로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매년 약 2,500명이 발생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한 자립을 위해 비전장학금 지원사업, 노트북 등 교육장비 지원, 생활용품 키트 지원 등 다각적인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파운데이션 정은혜 부장은"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덤 아미의 문화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라며, "보호가 종료되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해주신 슈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슈가서포터즈는 그간 해시태그를 통해 선한 영향력이 널리 닿도록 '#DreamWithSuga #드림위드슈가' 해시태그를 사용한 인증샷 릴레이를 꾸준히 진행하며,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하는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