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거란 전쟁', 11월 박은빈X'미우새'와 시청률 전쟁 [★FOCUS]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3.09.27 09:28 / 조회 : 11215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새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사진=KBS
'고려 거란 전쟁'이 오는 11월 주말 안방극장의 판도를 흔들까.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새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비브스튜디오스)의 첫 방송일이 오는 11월 11일 오후 9시 25분으로 확정됐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고려 거란 전쟁'의 첫 방송 일자가 확정되면서 토, 일요일 주말 안방극장의 '시청률 전쟁'이 예고됐다.

'고려 거란 전쟁'은 먼저, 박은빈이 주연을 맡은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10월 28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와 동시간대 정면 대결을 벌인다. 2주 먼저 방송돼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무인도의 디바'를 잡기 위한 추격에 나선다.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박은빈 분)의 디바 도전기를 그리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열풍을 일으킨 박은빈의 컴백작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고려 거란 전쟁'과의 동시간대 시청률 전쟁에서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image
배우 박은빈이 주연을 맡은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SBS '미운 우리 새끼'./사진=tvN, SBS
이밖에 '고려 거란 전쟁'은 토요일 오후 10시대 방송될 MBC, SBS 금토드라마와 경쟁도 시작한다. 특히 '연인'을 잇는 하반기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과 경쟁도 관심사다.

또한 '고려 거란 전쟁'은 일요일에 SBS 간판 예능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와 격돌한다. 일요일 오후 9시대 시청률 강자로 군림한 '미우새'와의 전쟁에서도 승리를 거둘지 관심이 쏠린다. '미우새'는 꾸준히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동시간대(오후 9시대) 시청률 독주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수종, 지승현 그리고 김동준을 비롯해 이원종, 김준배, 이시아, 한재영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격하는 '고려 거란 전쟁'. 2023 하반기 주말 안방극장을 뜨겁게 흔들어 놓을 KBS 대하 사극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