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임영웅, 우주복 입고 'Do or Die' 컴백..음방·예능 본격 접수[종합]

12일 '엠카운트다운' 첫 무대..'미우새''놀토' 존재감까지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10.04 10:02 / 조회 : 28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2023년 하반기 초고속 신곡 컴백과 예능 출연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한껏 뽐낸다.

임영웅은 오는 9일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를 발매할 예정이다. 임영웅은 지난 6월 발매했던 '모래알갱이' 이후 4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 신곡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가수로서 행보를 예고했다.

임영웅은 신곡 티저를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콘셉트와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image
/사진제공=물고기뮤직


4일 신곡 제목과 함께 공개된 티저를 통해 임영웅은 우주선 안을 배경 삼으며 한층 더 훤칠해진 비주얼과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여기에 임영웅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다양한 꽃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궁금증도 자아냈다. 임영웅은 최근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기 축구팀 합숙 현장 공개와 함께 "컴백을 앞두고 체중 관리를 하고 있다"라고 귀띔하며 컴백을 암시한 바 있다.

image
/사진제공=물고기뮤직


image
/사진제공=물고기뮤직


이와 함께 스타뉴스 취재 결과, 임영웅은 신곡을 들고 오는 1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과 14일 MBC '쇼!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 무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2023년 9월 30일자 [단독]'초고속 컴백' 임영웅, 이번에도 음방 접수..10월 12일 '엠카' 스타트 보도)

여기에 임영웅의 예능 활약도 이번 컴백 행보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임영웅은 9월 17일 SBS '미운 우리 새끼' 출연분으로 시청률 16.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찍으며 올해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여기에 임영웅이 한 팬의 아들이 '어머니가 임영웅이 TV에 나오기만을 기다리시다가 돌아가셨다'라고 메시지를 보낸 이후 할머니께서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줄 것을 요청한 것을 듣고 출연을 결심했다는 비하인드도 적지 않은 화제를 모았다.

image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임영웅은 기세를 모아 9월 22일 tvN '놀라운 토요일' 녹화에도 참여, 자신의 재치 있는 예능감도 뽐냈다.

이와 함께 임영웅은 올해 역시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를 통해 다시 한번 피켓팅 영향력을 과시했다.

실제로 티켓 오픈 당일 동시 접속자가 40만명을 넘어서며 1분만에 매진됐고 암표 역시 VIP 티켓이 최대 180만원까지 호가하는 모습이었다. 물고기뮤직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수백만 원 이상의 판매 공고를 내는 암표상들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공연 문화와 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불법 거래로 간주되는 예매 건에 대해 사전 안내 없이 바로 취소시키겠다"고 경고하고 실제 불법 거래 의심 계정에 대한 강제 취소 조치도 더했다.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서울 KSPO DOME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며, 그 후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서울 콘서트는 오는 10월 27일~10월 29일, 11월 3일~11월 5일 개최되며, 대구 콘서트는 11월 24일~11월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다.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12월 10일 열리며,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12월 31일,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1월 7일 개최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