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수지, 출연자 화제성 1위..'이두나!' TV·OTT 화제성 2주째 1위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11.01 08:2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수지가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두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 하고 은퇴한 두나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 '이두나!'는 오는 20일 공개된다. /2023.10.18 /사진=이동훈


넷플릭스의 '이두나!'의 주인공 수지가 공개 2주만에 TV-OTT 통합 화제성 출연자 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1일 굿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2위를 기록한 수지는 이번주 화제성 점수가 32.5% 증가하면서 '이두나!'의 TV-OTT 통합 화제성 드라마 부문 2주 연속 1위로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 2주차인 '이두나!'는 공개 첫주 대비 화제성이 11.8%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합 출연자 부문 2위는 지난주 1위에서 한 계단 내려온 MBC '연인 파트2'의 안은진으로 발표되었다. 안은진 역시 지난주 대비 화제성이 9.6%로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였다.

3위는 남궁민(연인 파트2)인 가운데 4위에는 지난주 6위에서 2계단 오른 양세종(이두나!)로 나타났다.

그 뒤로 5위부터 10위 까지는 이유미(힘쎈여자 강남순), 박은빈(무인도의 디바), 김정은(힘쏀여자 강남순), 려운과 최현욱(반짝이는 워터멜론) 그리고 김해숙(힘쎈여자 강남순) 순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려운과 최연욱은 전주 대비 각각 20.3%와 26.5% 증가하며 최근 3주 연속 화제성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인기를 책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TV화제성 부문에서는 '연인 파트'가 3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안은진과 남궁민이 TV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와 2위 자리를 3주 연속 지키고 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의 공식플랫폼 펀덱스([http://www.fundex.co.kr)에서%20]www.fundex.co.kr)에서 10일31일에 발표될 이번 순위는 2023년 10월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총 29편과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주연, 조연 그리고 카메오까지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하여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자료는 분석 시스템 TVR을 통해 공개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