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생일 기념 中팬들 '김석진 도서관' 이어 책 2000권 기부..따뜻한 나눔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11.30 07:05 / 조회 : 8191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중국 팬들이 특별한 나눔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image


진의 중국 팬베이스(@ArmyJin_J1)는 진의 생일을 맞아 농촌 지역 학생들을 위해 도서 2000권을 기부했다. 지난해 진의 본명 '김석진' 이름을 딴 복지 도서관에 이어 2년 연속 특별한 나눔을 했다.

image


"이전에는 학교 도서관에 있는 책들이 매우 오래되고 낡았습니다. 아이들은 읽을 책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이제 김석진님 덕분에 도서관에 새로운 책이 많이 들어오게 되었고 아이들이 책을 읽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의 중국 팬들은 "좋은 영향력은 나눌수록 커집니다"라는 진의 말에 따라 진의 노래와 가사에 담긴 긍정적인 에너지와 따뜻한 사랑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노래 기념일과 생일 기념일마다 끊이지 않고 의미 있는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image


한국 팬들도 진의 생일 축제를 의미 있는 나눔으로 빛냈다.

국내의 한 팬(@bts82505260)은 "한 사람으로 시작된 선행이 두 사람이 되고 열 사람이 되고... 그렇게 커져가길 희망하며" 진의 생일을 맞아 뜻깊은 일을 함께 하자는 제안을 했다. 진의 팬이 봉사활동을 하던 용인시 동물보호 협회를 통해 '유기견 보호단체 기부모금'을 진행하고 있고 이에 참여하는 작은 손길들은 기부명을 무엇이라 할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나눔행사를 진짜 축제의 한 자리로 만들어 가기도 했다.

또 다른 진의 팬은 인스타 계정(@omona_cafe)을 통해 진이 복무 중인 군부대 앞에 있는 O'MONA 카페에서 진의 생일을 맞아 국군장병에 한해 수량 소진시까지 아메리카노 무료 나눔 행사를 한다.

육군 조교로 군 생활 중인 진은 특급전사로 선정, 조기 진급을 하기도 하는 등 모범적인 군생활을 하고 있다. 훈련병들을 통해 각종 미담이 이어지며 '인간 미담 자판기'로 불리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