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팩트는 '좋겠다', 강남이 대표라서..화려한 데뷔 신호탄 [종합]
강남구=안윤지 기자 / 입력 :원팩트는 3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모멘트'(Mom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원팩트는 하나로 모여 큰 임팩트를 만든다는 뜻이 있는 그룹으로,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출신인 종우, 성민, 예담, 제이창과 엠넷 힙합 프로그램 '고등래퍼4' 출신 태그가 속해 있다.
종우는 "내가 '보이즈 플래닛' 끝나고 활동하다가 제이랑 태국, 대만, 일본에서 공연했다. 그때 같이 팀을 해보면 어떨까 싶었다. 진짜로 팀을 만들어봐야 겠다 싶었고 멤버들을 찾았다. 멤버들이 흔쾌히 받아줘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데뷔 과정을 밝혔다. 그러자 성민은 "예전에 '보이즈 플래닛'에서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었다. 방송이 끝나고 아이돌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더라"며 "현실적으로 다시 아이돌 할 수 있을까 생각하고 고민했던 찰나에 종우 형에게 연락이 왔다. '아이돌 해보자'고 해서 나도 기쁜 마음에 합류했다. 그 덕분에 원팩트 멤버로 자리에 함께할 수 있게 된 거 같다"라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데뷔 앨범인 '모멘트'는 타이틀곡 '좋겠다'와 '멋진 거' '러쉬 인 투 유'(RUSH IN 2 U) '진행중'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좋겠다'는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그루브와 사운드가 등장하지만 강한 리듬과 혹은 서정적인 신스들이 어우러진 힙합 베이스와 빠른 템포의 신스팝 곡이다.
원팩트는 강남이 제작했다고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태그는 "멤버들을 믿고 추구하는 방향을 지지하고 직접 만들 수 있게 해줬다. 데뷔할 때 우리 의견이 많이 반영됐다", 성민은 "강남 대표님은 친근한 형처럼 직접 전화해서 피드백을 주기도 하고 연습할 땐 와서 밥도 사준다. 아내분인 (이)상화 님이 멤버들을 위해 편지랑 나이키 운동화를 선물해줬다. 그래서 되게 감사했던 기억이 있다"라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또한 종우는 "강남 대표님에겐 부담감 보단 감사함이 있다. 선뜻 나서서 홍보를 해주고 물질적으로 많이 도와준다. 너무 든든한 형이다. 든든한 대표님이라 너무 감사할 뿐이다. 부담감은 우리가 오히려 강남 대표님이 가는 길에 누가 될까 봐 그게 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원팩트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잘 마무리한 거 같다. '좋겠다'란 곡 많이 사랑해주길 바란다"라고 앞으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원팩트의 데뷔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 1 "우리집 복덩이" 55세 아빠 박수홍, ♥재이 낮잠 보며 미소 가득
- 2 '임창정♥' 서하얀, 아들과 한국 떠났다..손 꼭 붙잡고 상해行
- 3 '예비부부' 김준호♥김지민, 이렇게 데이트하는구나..눌린 머리 '폭소'
- 4 '고우림♥' 김연아, '곰신 탈출' 후 물오른 미모 "어디가나 여신"
- 5 혜리, 댄서 우태와 열애설..소속사 "확인 중"
- 6 "오빠 거도" 이민정, 이러니 ♥이병헌이 반하지..요리·패션도 완벽
- 7 인플루언서 빛베리, '만화 찢고 나온' 파격 코스프레 '완벽'
- 8 '아들상 딛고 임신' 박보미, 日 태교 여행 끝 "내일 임당 검사"
- 9 '10주년 AAA 2025', 12월 6일~7일 타오위안 개최..장원영·이준호 MC [공식]
- 10 '43세' 송혜교 초근접샷, 숨 막히는 아름다움
포토슬라이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