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만에 틱톡 3680만뷰! 방탄소년단 뷔 '데블 챌린지' 어땠길래?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12.02 08:22 / 조회 : 267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데블 챌린지'가 틱톡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뷔가 미국 래퍼 '도자 캣'(Doja Cat)의 '페인트 더 타운 레드'(Paint the Town Red)에 맞춰 댄스를 한 영상이 틱톡에서 단 5일 만에 3680만 조회수, 700만개 이상의 '좋아요'와 5만 여개의 댓글을 기록해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11월 26일 뷔는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추천곡들을 소개하며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로 눈길을 끈 뷔는 내추럴한 후디를 착용하고 민낯임에도 빈틈없는 완벽한 외모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팬들의 댓글을 읽으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던 뷔는 추천곡으로 '도자 캣'의 '페인트 더 타운 레드'(Paint the Town Red)를 소개했다. 뷔는 앉은 채 가벼운 손동작으로 리듬을 타며 '페인트 더 타운 레드'에서 파생된 '데블 챌린지'를 선보였다.

image
'페인트 더 타운 레드'는 '남들이 나에게 뭐라고 비난하든 나는 내 마음대로 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뷔는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표정에 속삭이듯 달콤한 보이스로 랩을 했고, 다소 거친 언어의 가사와 대비되는 묘한 매력을 발산해 눈을 뗄 수 없는 중독성을 불러일으켰다.

뷔가 정식으로 챌린지를 한 것이 아님에도, 팬이 틱톡에 올린 이 영상은 큰 반향을 불러왔다. 각국의 언어로 쓰인 댓글에는 "섹시한데 춤추면 너무 귀엽다",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뿐인데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미치게 만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image
뷔는 '데블 챌린지'를 포함 단 3개의 챌린지를 선보였는데, 모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뉴진스와 함께 한 '하입 보이' 챌린지 영상은 조회수 7990만, '좋아요' 1350만을 기록 중이다. 댄서 고프 및 바다와 함께 한 '스모크 챌린지'는 '스모크 챌린지의 완결판'이라는 평가받으며 핫한 반응을 끌어냈다.

뷔는 챌린지 영상 뿐 아니라 콘서트 영상도 틱톡에서 큰 인기를 끌어, 트렌드의 제왕의 면모를 뽐냈다. 뷔가 LA 콘서트에서 오징어게임 진행요원 의상을 입고 가면을 벗는 장면은 틱톡에서 7880만 조회수, 1250만 '좋아요'를 기록해 '틱톡킹'의 명성을 입증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