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새로운 파트너 생기나? 토트넘 중원 엔진 고장으로 비상! ‘울며 겨자 먹기 영입 가능성’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2.02 13:35
  • 글자크기조절
image


image


image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중원 보강에 나설까?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일 중원 보강에 대해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언급한 내용을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어쩔 수 없이 이적 시장에 뛰어들어 영입해야 할 수도 있다. 선택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지만, 부상 선수들의 회복에 따라 결정이 달라질 것이다”고 언급했다.


토트넘은 중원에 구멍이 생겼다. 엔진이라고 할 수 있는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 쓰러진 것이다.

벤탄쿠르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PL)에서만 5골 2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득점 포지션이 아님에도 엄청난 존재감을 선보이면서 토트넘 중원 엔진 역할을 소화했다.

특히, PL 85.2, 챔피언스리그 87.3%의 패스 성공률을 자랑하면서 중원 사령관의 역할을 착실하게 수행했다.

벤탄쿠르는 묵묵하게 역할을 수행하다가 지난 시즌 레스터 시티와의 PL 23라운드 경기에서 쓰러졌다.

벤탄쿠르는 후반 14분 낭팔리스 멘디와 충돌해 경기장에 쓰러졌고 통증을 호소했다. 이후 무릎을 부여잡고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이후 정밀 진단 결과가 나왔는데 왼쪽 무릎 십자인대 파열 판정을 받고 시즌 잔여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벤탄쿠르는 재활에 매진했고 어느덧 복귀를 조율하다가 이번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PL 10라운드 경기에서 교체를 통해 복귀전을 알렸다.

벤탄쿠르는 추가시간을 포함해 13분정도 그라운드를 누볐고 동료들과 승리를 만끽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이 달려가 품에 안겼다. 팬들도 기립 박수로 복귀를 환영했다.

image


image


캡틴 손흥민도 토트넘 중원 사령관의 복귀를 반겼는데 SNS를 통해 “벤탄쿠르의 복귀를 환영한다”고 기뻐했다.

하지만, 다시 전력에서 이탈했다.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 후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를 통해 289일 만에 선발로 나섰다.

하지만, 부상으로 쓰러졌다. 전반 27분 아스톤 빌라 매티 캐시에의 태클에 걸려 넘어진 후 고통을 호소했다. 치료를 받고 그라운드로 복귀했지만, 더 이상 뛸 수 없다는 판단으로 교체 아웃 됐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한숨을 내쉬었는데 “벤탄쿠르가 발목을 다친 것 같다. 상대의 태클이 깔끔하지 않았다. 아직은 부상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다”고 고개를 숙였다.

토트넘 동료 데얀 쿨루셉스키는 “벤탄쿠르는 정말 화가 났다. 경고 이상의 조치가 나왔어야 했다. 8개월 동안 아웃 됐다가 복귀 후 두 경기만에 또 부상을 당했다”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28일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발목 검사를 받았다. 곧 부상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image


벤탄쿠르의 검진 결과가 나왔다.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이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29일 “벤탄쿠르는 발목 인대가 찢어졌다. 2개월 반 정도 출전하지 못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스카이스포츠’는 “벤탄쿠르가 내년 2월까지는 돌아오지 못한다”며 당분간 전력에서 이탈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토트넘은 1일 공식 채널을 통해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부상으로 2개월 동안 전력에서 이탈할 것이다”며 아쉬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중원 엔진 벤탄쿠르가 쓰러지면서 이적 시장 계획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을 맞았다.

토트넘은 다가오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중원 정리에 나설 계획을 품었다. 올리버 스킵과 함께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처분에 주력할 계획이었다.

영국 매체 ‘텔레그라프’에 따르면 토트넘은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와 올리버 스킵을 향한 제안을 거절할 예정이다. 벤탄쿠르 부상 여파다.

토트넘은 상황에 따라 1월 이적 시장에서 보강까지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의 새로운 파트너가 생길 가능성도 있는 것이다.

image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