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MMA'로 트로피 추가..신인상 4관왕 질주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3.12.03 08:27 / 조회 : 6192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제로베이스원 /사진제공=웨이크원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유력 시상식에서 신인상 4관왕을 달성했다.

ZEROBASEONE은 지난 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MMA2023)'에서 '올해의 신인(NEW ARTIST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이로써 ZEROBASEONE은 데뷔 약 4개월 만에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어워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2023 마마 어워즈' 그리고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총 7개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들은 K-POP 역대 최단기간 신인상 4관왕을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ZEROBASEONE은 "요즘 꿈같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ZEROBASEONE으로 데뷔하고, 영상으로만 봤던 시상식에서 무대하게 되고, 또 신인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고 너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멈추지 않는 ZEROBASEONE이 될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제로즈 사랑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순백의 왕자로 변신한 ZEROBASEONE은 찬란한 비주얼로 청량 에너제틱 바이브를 녹여낸 데뷔곡 'In Bloom (인 블룸)' 무대에 이어 기사 콘셉트의 의상으로 웅장함을 더한 신곡 'CRUSH (가시)' 무대로 상반된 매력을 뽐냈다. 댄스 브레이크를 삽입해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군무를 보여준 것은 물론, 깃발과 방패 등 압도적 스케일이 돋보이는 소품과 제로즈를 의미하는 파란 장미를 향한 결연한 다짐을 녹인 영상의 조화로 퍼포먼스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한편, ZEROBASEONE은 지난달 6일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로 발매 첫 주 동안 213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이들은 신보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2위를, 중국 QQ뮤직에서 골드 배지를 부여받는 등 글로벌 팬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