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토트넘 선수 중 오직 둘 뿐’ 손흥민-케인, EPL 원정 50골 이상 득점 달성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2.04 22:42 / 조회 : 5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손흥민이 케인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영국 매체 ‘BBC’는 4일(한국 시간) “토트넘 역사상 프리미어리그 원정 50골 이상을 득점한 단 2명의 선수이며 그 선수는 손흥민과 케인이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4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이 골을 넣으며 대기록을 세웠다.

토트넘은 전반 5분부터 앞서갔다. 역습 상황에서 클루셉스키의 롱패스를 손흥민이 머리를 갖다 대며 도쿠의 압박에서 벗어났고 계속해서 드리블을 친 후 마무리 지으며 1-0을 만들었다.

image


image


1-2로 뒤지고 있던 후반 23분 벤 데이비스가 다이빙 헤더로 걷어낸 공이 손흥민에게 흘러갔고 손흥민이 원터치로 로셀소에게 넘겨줬다. 로셀소가 디아스의 압박을 뚫고 슈팅을 날려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포함해 85%의 패스 성공률, 2번의 기회 창출, 100%의 드리블 성공률, 100%의 지상 볼 경합 성공률, 100%의 공중 볼 경합 성공률을 보여주며 평점 7.7점으로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image


image


또한 손흥민은 이번 골을 통해서 EPL 원정 50골을 넣으며 해리 케인과 같이 50클럽에 들어갔다. 손흥민의 EPL 홈경기 득점은 62골이다.

손흥민은 케인이 뮌헨으로 떠났을 때 누구보다 아쉬워했다. 손흥민은 케인이 이번 이적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이며, 구단과 선수 모두 이번 이적을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그가 최선을 다하길 바라며 그가 그곳에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도 우리에게도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확신한다."라고 손흥민은 덧붙였다.

image


image


해리 케인과 손흥민은 축구 역사상 최고의 공격 듀오 중 하나로 꼽힌다. 두 선수는 8년 동안 함께 뛰면서 47개의 합작골을 만들었고 드록바 램파드를 제치고 1등을 차지했다.

두 선수는 경기장 밖에서도 돈독한 우정을 나눴다. 케인은 지난해 프랑스 텔레비전 채널 Canal+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경기장 밖에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BBC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