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롱도르 3위의 소신발언... “축잘알들은 하베르츠 싫어할 수 없지”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2.06 10: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조르지뉴는 하베르츠를 아끼고 있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5일(한국 시간) “조르지뉴는 팀 동료 카이 하베르츠를 칭찬하며, 축구를 아는 사람이면 하베르츠를 좋아하지 않는 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하베르츠는 공격형 미드필더, 중앙 공격수, 윙어 다 가능한 멀티 포지션의 공격수로 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오프더볼 상황에서 빈 공간으로 침투해서 공을 받아 동료에게 연결하거나 자신이 직접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다. 축구 지능이 좋기 때문에 레버쿠젠 시절에는 공격의 핵심 역할을 했다.

레버쿠젠에서의 센세이션한 모습과 달리 첼시에서는 중앙 공격수, 세컨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등등 공격 여러 포지션에서 뛰다 보니 점점 실력이 하락했고 첼시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아스널에 1000억 원에 육박하는 돈으로 팔아버린다.

image



image


아스널 팬조차도 하베르츠를 대체 어떻게 쓰려고 데려온거지라는 생각을 했지만 아르테타가 직접 골랐다고 했기 때문에 믿고 갔다. 그는 프리미어 리그 12라운드까지는 아스널의 왼쪽 8번 자리에 적응하지 못했지만 13라운드부터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전과 벤치를 번갈아 가면서 나오면서 최근 4경기에서 3골이나 몰아치고 있다. 특히 그의 골들은 영양가가 있었는데 13라운드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도 후반 34분에 교체 출전한 그는 후반 44분에 극장골을 넣으면서 1-0 승리를 안겨줬다. 또한 그는 이번 루턴 타운과의 경기에서도 후반 15분에 3-3으로 균형을 맞추는 소중한 동점골을 만들었다.

image


image


하베르츠와 첼시에서 같이 뛰며 챔피언스리그도 우승한 조르지뉴는 ‘디 애슬레틱’과의 독점 인터뷰에서, 함께 경기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질문을 받았을 때, “솔직히 하베르츠는 믿을 수 없이 뛰어난 선수다. 인간적으로도 매우 좋은 사람이고, 내가 사랑하는 친구다. 하베르츠는 지능적인 선수다. 겉으로 보기에 빨라 보이지도 강해 보이지도 않지만, 실제로는 빠르고 피지컬도 강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사람들은 하베르츠의 진가를 이해하고 그가 팀에 가져다주는 장점을 파악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 하지만 그는 항상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자신감이 올라오면 실력이 갑자기 확 드러나는 선수다. 하베르츠의 지능, 테크닉, 결정력은 매우 훌륭하다. 하베르츠가 골을 넣는 모습을 보면, 무심할 정도로 툭 차는 것 같은데 구석으로 빨려 들어간다. 난 그걸 보면 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해진다”라고 덧붙였다.

image


image


그는 마지막으로 “축구를 아는 사람이라면, 하베르츠를 좋아하지 않는 건 불가능하다. 옆에서 같이 뛰어보면, 그냥 확실히 다르다. 하베르츠의 퀄리티와 팀에 가져다주는 장점들이 눈에 보인다”라고 말했다.

하베르츠가 폼을 끌어올리면서 아스널의 공격이 더욱더 무서워졌다. 아스널은 최근 6경기에서 18골을 넣으며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2위인 리버풀과 승점 5점 차가 나는 상황에서 이번 시즌도 우승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디 애슬레틱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