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K팝 최초 우주여행.."타입캡슐에 'Walking on the moon' 실려"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12.08 11:47 / 조회 : 68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TAN(티에이엔)의 'Walking on the moon'(워킹 온 더 문)이 K팝 최초로 타임캡슐에 실려 우주여행을 떠난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포브스는 우주 비행의 선구자인 셀레스티스가 오는 24일 우주로 쏘아 올릴 '딥 스페이스 타임캡슐'에 TAN의 'Walking on the moon'이 실린다고 보도했다.

K팝 아티스트 노래가 실제 우주로 보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셀레스티스가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는 타임캡슐에 지구의 본질을 담아낸 의미 있는 여정으로, TAN의 'Walking on the moon'을 포함한 200여 명의 DNA, 데이터 등이 포함됐다.

셀레스티스의 CEO는 "우리는 TAN의 'Walking on the moon'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이 곡은 우주 시간 캡슐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곡이다"라고 직접 언급했다.

포브스는 "음악적 역량과 잠재력, 신체 능력까지 테스트하는 오디션 '야생돌'에서 탄생한 TAN은 이번 우주여행과 같은 독특한 기회까지 얻어 K-POP 씬에서 가장 돋보인다. 그들이 가진 세계관을 부각시키는 계기가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TAN은 'Walking on the moon'이 우주에 울려 퍼지기 전, 팬들을 위해 퍼포먼스 비디오까지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전 세계인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돌'의 빛나는 존재감을 자랑하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