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피처링' 아도, 첫 단독 내한 콘서트 개최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12.08 14:23 / 조회 : 991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도 /사진=리벳
일본 가요계에 새로운 시대를 연 가수 아도(Ado)가 한국을 찾는다.

8일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에 따르면 아도는 내년 2월 24일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Ado THE FIRST WORLD TOUR 'Wish'(아도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위시')'를 개최하고 국내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아도는 2017년 '니코니코 동화'에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 '너의 체온' 커버를 투고하며 '우타이테'로서 활동을 시작한 보컬리스트다. 이후 2020년 유명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인 존 야키토리의 작품 'シカバネ?ゼ/Shikabaneze'(시카바네제)를 가창, 이 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한 같은 해 '시끄러워'(うっせぇわ/Usseewa)를 발매하며 메이저 데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10대들의 정서를 대변한 과감한 가사와 섬세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목소리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이듬해 3월 솔로 가수로서는 최연소로 빌보드 재팬 차트 스트리밍 누계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2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원피스 필름 레드'의 대표 주제곡 '신시대'(新時代)를 통해 명실상부 'J팝 가수'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르세라핌의 'UNFORGIVEN'(Japanese ver.)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아도의 첫 단독 내한 공연 티켓은 예매처 멜론티켓에서 13일 오후 8시 오픈된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