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티아고 실바의 다가오는 은퇴... “머리는 아는데 몸이 안따라주네”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2.08 14: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티아고 실바의 한계가 점점 나타나고 있다.

축구 매체 ‘트리뷰나’는 7일(한국 시간) “티아고 실바는 이번 시즌 첼시에서 지금까지 모든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출전했다. 하지만 전 리버풀 선수 스티브 니콜에 따르면 39세의 실바는 나이가 차고 있으며 이는 맨유와의 1-2 패배에서 분명하게 드러났다”라고 보도했다.


첼시는 7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이 경기에서 첼시는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맨유에게 속절없이 무너졌다.

티아고 실바는 이 경기에서 50%의 롱패스 성공률, 2번의 차단, 3번의 걷어내기, 2번의 헤더 클리어, 1번의 리커버리를 보여주며 센터백 파트너인 디사시와 같이 평점 5.8점으로 최저 평점을 받았다.

image



image


이 경기를 본 전 리버풀 선수 스티브 니콜은 "티아고 실바는 선수로서 지금까지 너무나 잘해주고 있다. 하지만 그의 문제는 점점 나이가 들고 신체 능력이 떨어져 가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내 생각에 그의 축구 두뇌는 여전히 믿기 힘들 정도이지만, 신체로는 나이가 들어가고 있다. 그리고 오늘과 같은 선수들과 경기를 할 때, 맨유의 강한 압박을 쉽게 대처하지 못했고, 성급한 결정으로 공을 내줬다”라고 덧붙였다.

티아고 실바는 맨유와의 경기전 뉴캐슬과의 경기에서도 결정적인 실책을 범했다. 후반 15분 뉴캐슬이 다시 앞서가는 골을 넣자마자 다시 킥오프를 한 뒤 파머가 티아고 실바에게 백패스를 했고 티아고 실바가 산체스에게 백패스를 하려 했지만 땅을 차고 말았고 그 공을 조엘링톤이 뺐으며 3-1로 앞서가는 골을 만들었다.

image


image


이번 경기에서 정신을 차리지 못한 실바는 1개의 골로 이어진 실수, 20%의 롱패스 성공률, 1번의 차단, 2번의 걷어내기, 4번의 리커버리를 보여주며 평점 4.6점으로 양 팀 합쳐서 최저 평점을 기록했다.

티아고 실바는 이 경기 후 소셜 미디어에 글을 올렸다. 그는 “참담한 심정이다. 우리에게 좋은 날은 아니었습니다. 패배에 대해 모든 분들께 사과드리고 싶고, 특히 믿고 매일 응원해 주는 팀 동료들에게도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힘을 모아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라고 덧붙였다.

image


image


티아고 실바는 첼시에서 2023/24 시즌에도 여전히 핵심으로 활약하고 있다. 프리시즌부터 계속해서 출전한 그는 이번 프리미어리그 13경기에 모두 선발로 출전했다. 39세의 나이이기 때문에 휴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첼시의 팀 상황으로 인해 휴식을 부여받지 못하고 있다.

그의 계약은 내년 여름에 만료되지만 39세의 실바는 2024년 이후에도 선수 생활을 이어갈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바는 지난 맨시티와의 경기 이후 자신이 점점 나이가 들면서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고백했었다.

image


image


그는 홀란드를 상대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고 “쉽지 않았다. 매일매일이 점차 힘들어지고 있다. 최고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쌍한 척은 하지 않겠다. 내가 선택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실바는 이어서 “홀란드는 기술적으로 뛰어날 뿐 아니라 스피드도 빠르고 헤딩도 잘한다. 그가 오늘 2골을 넣은 것이 그리 놀랍지 않다. 특히나 내 나이를 생각하면, 홀란드같은 선수를 막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나도 스스로가 커리어의 막바지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안다. 하지만 난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순간의 모든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라고 말하며 모두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