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1위 도전+엔도, 선발 출전! 리버풀, 크리스탈 팰리스전 선발 명단 공개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2.09 20: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리버풀과 크리스탈 팰리스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리버풀은 9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를 갖는다.


경기를 앞두로 리버풀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공격진에는 디아스-누녜스-살라가 출전한다. 미드필더로는 소보슬러이-엔도-흐라번베르흐가 나온다. 수비진에는 치미카스-반다이크-퀸사-아놀드, 골키퍼에는 알리송이 출전한다.

image


그에 맞서는 크리스탈 팰리스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왔다. 최전방에는 에두아르드가 출전한다. 2선에는 아이유-휴즈-슐롭, 3선에는 리차즈-레르마가 나온다. 수비진에는 워드-안데르센-게히-클라인, 골키퍼에는 존스톤이 출전한다.


image


image


리버풀은 분위기가 너무 좋다. 11월 12일(한국 시간)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뒤 현재까지 패배가 없이 4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풀럼과 셰필드를 격파한 리버풀은 3연승을 노리고 있다.

또한 살라와 누녜즈의 폼이 심상치 않다. 최고의 공격듀오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둘은 지난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도 서로 도움과 골을 주고받으며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엔도도 계속해서 선발로 출전하고 있다. 맥 알리스터가 부상당한 이 시점에서 엔도는 소중한 존재다. 그는 지난 풀럼과의 경기에서 극적인 3-3 동점골을 만들어 팀이 극적인 승리를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image


image


반면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분위기가 좋지 않다. 최근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를 하며 승점을 계속해서 드랍하고 있다. 또한 강등권 팀인 에버튼, 루턴 타운, 본머스에게 연속으로 패배하며 최악의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현재 4승 4무 7패로 14위까지 순위가 떨어진 크리스탈 팰리스는 그들의 홈경기인 만큼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는 홈에서 1승 2무 4패를 하며 3승 2무 3패를 한 원정보다 승점을 6점이나 잃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리버풀 홈페이지, 크리스탈 팰리스 홈페이지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