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알비스 어린이 치약 출시

채준 기자 / 입력 : 2024.02.13 12: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애경


애경 키즈 브랜드 '알비스'(albis)에서 어린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억제해 주는 '어린이 치약'을 출시했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대표적인 충치 원인균으로 알려진 '뮤탄스균'과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충치 원인균인 '알비칸스균'을 함께 케어해주는 유치 케어 전문 치약이다. 알비칸스균은 구강 내 문제를 일으키는 곰팡이 균으로 최근에는 어린이 충치의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이 다수 연구로부터 밝혀졌다. 특히 뮤탄스균과 함께 있을 때 충치 발생 속도를 빠르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치과 대학 in-vitro 항바이오필름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복합 억제해 주는 효과를 확인받았다. 특히 시험 대조군 대비 충치 원인균 2종에 대한 복합 억제 효과가 2.27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아이들의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식물 유래 성분인 카렌듀라·세이지·알로에추출물을 함유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치약인 만큼 구강 내 자극을 줄 수 있는 SLS(설페이트) 계면활성제는 물론 타르색소, 파라벤 등 12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애경 관계자는 "알비스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성인과 아이의 구강 내 상주하는 충치균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해 어린이 구강 환경에 맞춰 충치의 원인부터 올바르게 케어할 수 있는 어린이 치약을 선보였다"고 박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