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계 감수하면서까지...' 양현준 보호+퇴장 판정 격노, 셀틱 감독 "심판 형편없다"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4.03.05 16: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 하츠전에서 퇴장을 받은 양현준(오른쪽). /사진=셀틱 SNS
image
브랜든 로저스 셀틱 감독. /사진=셀틱 SNS
스코틀랜드 셀틱의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징계를 감수하면서까지 심판 판정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또 다이렉트 퇴장을 받은 양현준(셀틱)의 행동에 대해 레드카드감은 아니었다고 감쌌다.

영국 비인스포츠는 4일(한국시간) "로저스 감독이 돈 로버트슨 주심과 비디오판독(VAR)실을 향해 '판정이 정말 형편없었다'고 비난했다"고 전했다.


로버트슨 심판은 지난 3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의 타인캐슬에서 열린 2023~2024 스코티시 피리미어십 29라운드 셀틱과 하츠의 경기에서 주심을 맡았다. 대한민국 미드필더 양현준에게 레드카드를 꺼내 보이기도 했다. 양현준은 이 경기에 선발 출전했으나 전반 16분 만에 퇴장을 받았다. 당시 양현준은 루즈볼 과정에서 발을 높게 들었고 이것이 상대 수비수 알렉산다르 코크런의 얼굴을 가격했다. 주심은 VAR를 확인한 뒤 양현준의 플레이가 위험했다고 판단, 퇴장을 명했다.

이날 양현준은 전반 11분 과감한 돌파로 페널티킥을 유도하는 등 훌륭한 플레이를 펼쳤다. 하지만 퇴장을 당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최근 출전시간을 늘려가며 주전으로 올라서기도 했다. 이번 레드카드가 더욱 아쉬운 이유다.

셀틱도 충격패를 당했다. 양현준이 이른 시간 퇴장으로 그라운드를 떠난 탓에 셀틱의 부담은 엄청났다. 결국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셀틱은 상대 미드필더 조지 그랜트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허용한 뒤 후반 11분 로렌스 셔클랜드에게 쐐기골까지 얻어맞았다.


매체에 따르면 로저스 감독은 경기 후 격하게 분노했다. 양현준의 반칙에 주심은 처음 옐로카드를 꺼냈지만, VAR실과 의논한 뒤 레드카드로 변경했다. 이에 대해 로저스 감독은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셀틱이 페널티킥 반칙을 내줘 실점한 것에 대해서는 "더 좋지 않았던 판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로저스 감독은 "심판의 판정을 존중하려고 한다. 하지만 심판의 이번 무능함은 걱정스러울 정도"라고 비판 강도를 높였다. 로저스 감독은 양현준의 퇴장 플레이에도 "그럴 의도는 없었다"고 두둔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인스포츠는 로저스 감독이 심판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스코틀랜드 축구협회(SFA)로부터 징계를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image
경기 전 몸을 푸는 양현준. /사진=셀틱 SNS
셀틱은 양현준의 퇴장 판정에 대해 항소하기로 결정했다. 셀틱 구단은 SNS를 통해 "구단은 하츠와 경기에서 양현준에게 주어진 레드카드에 대해 항소할 것"이라며 "우리는 SFA에 VAR 사용과 결정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담은 서신을 보냈다"고 전했다.

한편 리그 2위 셀틱은 하츠전에 패하면서 21승5무3패(승점 68)를 기록하게 됐다. 리그 선두이자 '최대 라이벌' 레인저스(23승1무5패·승점 70)를 쫓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 패배해 선두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양현준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양현준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낮은 평점 5.44, 풋몹도 최저 평점 5.7을 부여했다.

image
양현준. /사진=셀틱 SNS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