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 추자현, 멜로 도전한 이유 "더 나이 들기 전에.."

CGV용산=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3.14 18:1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추자현이 14일 오후 서울 CGV용산이아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감독 장윤현)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교통사고로 선택적 기억 상실을 앓게 된 ‘덕희’로 인해 행복했던 부부에게 불행이 닥치고, 남편 ‘준석’의 알 수 없는 행적들이 발견되면서 진실을 추적해가는 미스터리 로맨스 '당신이 잠든 사이'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2024.03.14 /사진=이동훈
배우 추자현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 출연한 계기를 밝혔다.

14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감독 장윤현)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장윤현 감독, 배우 추자현, 이무생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당신이 잠든 사이'는 교통사고로 선택적 기억 상실을 앓게 된 '덕희'로 인해 행복했던 부부에게 불행이 닥치고, 남편 '준석'의 알 수 없는 행적들이 발견되면서 진실을 추적해가는 미스터리 로맨스. 1997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 '접속', 독특한 구성과 파격적인 스토리텔링의 하드코어 스릴러 '텔 미 썸딩'을 비롯해 '썸', '황진이', '가비'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새로운 소재와 섬세한 연출로 관객을 사로잡은 장윤현 감독의 차기작이다.

배우 추자현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선택적 기억 상실을 경험하는 '덕희'로 분했으며 장르불문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배우 이무생이 한없이 자상한 남편이자 비밀을 지닌 '준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추자현은 "스크린에서 제 얼굴을 본 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다. 이 작품을 통해서 열정적으로 감사하면서 찍었다. 다시 신인으로 돌아간 기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작품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40대가 되다 보니까 더 나이 먹기 전에 진정성 있는 멜로 연기를 꼭 해보고 싶었다. 배우라는 직업이 나이 먹어서도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는 직업이지만 그 나이대에만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 막연한 욕심이 있었는데 마침 이 대본을 받았다. 일반 멜로물이 아닌, 이미 결혼한 부부의 진짜 사랑 이야기에 많이 매료됐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