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2024 아이하트라디오' K팝 최고 신인 수상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4.04.02 11:21 / 조회 : 68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iHeartRadio Music Awards 2024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미국 유수의 음악 시상식 트로피를 추가하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뉴진스는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K-팝 최고 신인(Best New Artist(K-Pop))' 부문을 수상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뉴진스는 영상을 통해 "버니즈(Bunnies.팬덤명)의 응원 덕분에 우리가 매일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라며 "우리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지난해 11월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를 수상하고, 지난달에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올해의 그룹상'을 받으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와 위상을 확인시켰다.

미국 음악 시상식에서의 잇단 수상은 뉴진스의 글로벌 활약을 방증한다. 뉴진스는 지난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에 정상을 찍고,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만 5곡('OMG', 'Ditto', 'Super Shy', 'ETA', 'Cool With You')을 진입시켰다. 이들은 또한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일본 '서머소닉' 등 해외 대표 음악 축제 무대에 서며 폭발적인 관객 동원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5월 24일과 6월 21일 각각 한국과 일본에서 더블 싱글을 발매하고, 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6월 26~2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팬미팅 'Bunnies Camp 2024 Tokyo Dome'은 신곡 4곡을 포함한 24곡 무대로 꾸며진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