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상간남 지목' 강경준 합의 사실상 불발..法, 조정 안하기로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4.04 21: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불륜 의혹에 휩싸였던 배우 강경준의 소송이 조정회부된 이후 사실상 불발됐다.

스타뉴스 확인 결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103-3단독(조정)은 A씨가 2023년 12월 23일 강경준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통해 5000만원 상당의 상간남 위자료 청구 소송의 조정사무수행일을 연기하고 지난 2일 조정을하지아니하는결정(조정부적당)을 내렸다.


민사조정법 제26조에 따르면 조정담당판사는 사건이 조정을 하기에 적당하지 않다고 인정하거나 당사자가 부당한 목적으로 조정신청을 한 것임을 인정한 경우 조정을 하지 않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이 결정에 대해 불복 신청도 할수 없다.

앞서 강경준을 상간남으로 지목한 A씨는 오는 4월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103-3단독(조정) 심리로 진행될 예정인 상간남 관련 소송 조정사무수행일을 앞두고 소송이송신청서를 냈다. 이 소송을 제기한 A씨는 일찌감치 이 조정사무수행일에 참석하지 않을 것임을 지난 1월 29일 제출한 불출석사유서로 드러냈다.

A씨가 소송이송을 요청한 것과 관련, A씨의 이혼 소송 가능성도 제기되기도 했다. A씨가 자신의 아내와 강경준 간의 불륜을 지목하며 결국 이혼 소송에 돌입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론도 가능해 보인다.


A씨는 2023년 12월 23일 강경준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통해 5000만원 상당의 상간남 위자료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A씨는 강경준을 아내와 불륜을 저지른 상간남으로 지목하고 "강경준이 고소인 아내 A씨가 유부녀인 걸 알면서도 부정행위를 저질렀다"라고 주장했고 이어 공개된 강경준의 문자메시지에서 B씨가 "보고 싶다"고 말하자 "안고 싶네"라고 답하고 B씨의 애칭을 언급하며 "사랑해"라고 답한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여기에 강경준 아내 장신영이 이번 사안으로 굉장히 충격을 받고 감정적으로 격해져서 눈물을 흘렸다는 비하인드에 더해 강경준이 변호인을 선임하고 A씨와 합의를 시도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과 분양대행업체에서 함께 일하며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진 강경준과 A씨 아내가 보도 직후 잠적했다는 소식도 이어지기도 했다. 강경준은 지난 2018년 장신영과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이들은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가족 예능에 출연했다.

image
배우 장신영, 강경준 부부가 26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타워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VIP 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 분)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 분)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다. 오는 28일 개봉. 2022.09.26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이후 강경준은 지난 1월 29일 법원에 총 3명의 법률대리인을 앞세운 소송위임장을 제출했고 서울중앙지방법원 제209민사단독은 지난 6일 원고 A씨가 강경준을 상대로 제기한 5000만원 상당의 상간남 위자료 청구 소송에 대해 조정회부결정을 내리고 양측에 조정회부 결정등본을 전달했다.

여전히 이번 이슈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강경준은 이번 조정 절차와 관련한 의견서를 제출했지만 결과적으로 조정 가능성도 사라지게 됐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