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신예' 수엔, 오늘(28일) 신곡 'Pew Pew!' 발매..with 김하온(HAON)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4.05.28 09: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수엔 /사진제공= 그루블린


신예 아티스트 수엔(Suen)이 트렌디한 감성의 신곡으로 컴백한다.

수엔은 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퓨 퓨!(Pew Pew!) (with 김하온 (HAON))'를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돌아온다.


'퓨 퓨!'는 부드럽고 화사한 EP 사운드와 청량한 벨 사운드가 매력적인 팝 알앤비(R&B) 트랙이다. 수엔 특유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보컬이 '너의 마음을 내 하트로 채워'라는 곡의 주제와 전체적으로 따스한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이번 신곡은 지난 2018년 Mnet '고등래퍼2'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뒤 다채로운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래퍼 김하온이 피처링을 맡아 더욱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김하온의 유려하고 트렌디한 벌스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곡의 질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지난 2021년 힙합플레이야(HIPHOPPLAYA)와 스태비 고(staby GO)가 함께 진행한 여름 프로젝트 '행 아웃(HANG OUT)'에 참가한 수엔은 코스 쿤스트와 호미들의 '했던 말' 비트로 중독성 강한 탑라인과 매력적인 음색을 인정받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다.


특히 수엔은 지난해 9월 발매한 첫 EP 앨범 '뉴 문(New Moon)'의 전곡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감각을 증명했다. 팔로알토(Paloalto), 스키니 브라운(Skinny Brown), 지스트(Gist) 등 힙합계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이 더해지며 완성도 높은 명반이 탄생했다.

이어 수엔은 지난 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카운틴'(Countin')'을 통해 래퍼 칠린호미(Chillin Homie)와도 호흡을 맞췄다. 수엔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칠린호미의 날카로운 래핑이 만나 극강의 케미스트리를 완성하며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