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How Sweet', 스포티파이 글로벌 인기 '쑥쑥'

글로벌 데일리 톱 송 138위→81위→75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5.29 07: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뉴진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더블 싱글 'How Sweet'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28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타이틀곡 'How Sweet'가 5월 27일 자 '글로벌 데일리 톱 송' 75위에 랭크됐다. 전날 대비 6계단 뛰어오른 순위다. 이 노래는 앞서 138위(25일), 81위(26일)에 자리했었다.


수록곡 'Bubble Gum'도 이날(27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에 200위로 첫 진입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향세를 보이는 일반적인 양상과 달리,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는 뉴진스 음악 특유의 저력이 또 한 번 발휘되는 모양새다.

▶NewJeans (뉴진스) 'How Sweet' Official MV, HYBE LABELS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의 뉴진스 인기는 굳건하다. 'How Sweet'와 'Bubble Gum'은 현재 멜론, 벅스, 플로 등에서 모두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뉴진스는 컴백 후 음악방송과 대학축제 무대에 서며 다양한 팬들과 만나고 있다. 매 무대 '떼창'과 큰 함성이 터져 나온다. 그 뜨거운 현장 분위기와 이들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뉴진스는 이번 한국 활동에 이어 내달 21일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을 발매한다. 이 싱글 크레딧에는 세계적인 팝스타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