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빈자리 메울까..'개훌륭' 오늘 방송 재개 'AS 특집'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6.17 10:38
  • 글자크기조절
image
강형욱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17일 방송을 재개한다.

'개는 훌륭하다'는 이날 오후 8시 55분 223회를 방영한다. '개는 훌륭하다'가 방송을 다시 시작하는 것은 지난달 13일 이후 5주 만이다.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유명 반려동물 훈련사인 강형욱을 전면에 내세워 지난 4년 반 가까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최근 강형욱 부부가 운영한 보듬컴퍼니를 둘러싼 온갖 폭로가 이어지면서 강형욱을 향한 여론이 나빠지자,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달 20일 긴급 결방 결정 이후 4주 연속 결방을 거듭해왔다.

긴 침묵을 지키던 강형욱은 지난달 24일 유튜브 채널 '보듬TV'에 영상을 올리고, CCTV 감시, 메신저 감시, 화장실 통제 등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임금 체불, 동물 학대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해명했다.


이후 그를 비난하던 여론이 옹호하는 쪽으로 반전하는 듯했지만, 보듬컴퍼니 전 직원이 재반박에 나서면서 진실 공방이 멈추지 않는 등 좀처럼 논란이 가시지 않았다.

결국 '개는 훌륭하다' 제작진은 당분간 강형욱의 자리를 비워두고 촬영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찬사, 외주제작사, 연예기획사 등 여러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만큼, 더 이상 촬영을 미룰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image
/사진제공=KBS
최근 재개된 녹화에는 그간 강형욱의 제자로서 MC 호흡을 맞춰온 개그맨 이경규와 전직 골프선수 박세리가 참석했다. 녹화는 'THE 훌륭한 A/S' 특집으로, 출연진이 '개는 훌륭하다'에 등장했던 기존 고민견과 견주들을 만나는 형태로 진행됐다.

여기에 보이 그룹 다이몬의 멤버 민재와 Jo가 인턴으로 합류해 기존 MC들과 'THE 훌륭한 점검단'을 결성했다.

그간 강형욱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받고 돌아간 견주들이 반려견과 함께 어떤 근황을 전할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한 5주 만에 시청자 곁에 돌아온 '개는 훌륭하다'가 강형욱의 빈자리를 어떻게 메울지 관심이 쏠릴 예정이다.

'개는 훌륭하다' 측은 "지난 2019년 11월 4일부터 '犬'(견)과천선 시킨 고민견만 무려 428마리"라며 "'개훌륭'의 역사를 쓴 고민견의 근황, 궁금하신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바로 알려드린다"고 본 방송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