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완벽 회복' 캡틴 손흥민 뽑혔다! '이태석·김봉수 등 새 얼굴도 4명'... 홍명보호 11월 A매치 명단 공개 [축구회관 현장]

신문로=박재호 기자 / 입력 : 2024.11.04 11:02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 /사진=뉴시스
홍명보호 11월 A매치 명단이 공개됐다.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복귀했다.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4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5차전 쿠웨이트 원정과 6차전 팔레스타인 원정에 나설 대표팀 명단(26명)을 발표했다.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으로 지난 10월 명단에서 제외됐던 손흥민이 포함됐다. 손흥민은 이날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아스톤 빌라와 복귀전에서 약 56분을 뛰며 시즌 3호 도움을 올렸다.

이밖에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등 유럽파 핵심 선수들이 예상대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분데스리가에서 꾸준히 경기에 출전 중인 정우영(베를린)도 오랜 만에 대표팀에 승선했다.

새 얼굴도 4명 포함됐다. 이태석(포항), 김봉수(김천), 이현주(하노버), 김경민(광주)가 생애 첫 A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image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지난 14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코치진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현재 한국은 승점 10(3승1무)으로 요르단, 이라크(이상 승점 7)을 제치고 B조 선두에 올라 있다. 이번에 만나는 쿠웨이트(승점 3)는 5위, 팔레스타인(승점 2)은 최하위인 6위다.

각 조 1, 2위가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데 한국은 남은 6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따낸다는 각오다.

홍명보호는 직전 10월 3, 4차전에선 요르단과 이라크에 모두 승리하며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요르단전에서 이재성과 오현규의 연속골로 2-0으로 이겼고, 이라크전은 오세훈, 오현규, 이재성의 골로 3-2로 승리했다.

5차전 쿠웨이트 원정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14일 오후 11시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자베르 알아흐마드 국제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어 팔레스타인전은 19일 오후 11시 6차전 요르단 암만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중립 경기로 열린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5·6차전 A대표팀 명단 26명





▶ GK : 조현우(울산), 이창근(대전), 김경민(광주)

▶ 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 와슬), 설영우(즈베즈다), 이명재(울산), 황문기, 이기혁(이상 강원), 이태석(포항), 권경원(코르파칸)

▶ MF : 박용우(알아인), 백승호(버밍엄) ,김봉수(김천), 황인범(페예노르트),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배준호(스토크시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정우영(베를린), 이현주(하노버), 홍현석(마인츠)

▶ FW : 오현규(헹크),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image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뉴시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