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겨울 노래를 발표해 온 '윈터 보이' 뷔가 지난 11월 29일 선보인 디지털 싱글 'Winter Ahead (with PARK HYO SHIN)'에 이어 전하는 두 번째 겨울 선물이다.
뷔는 1942년 발표돼 지금까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빙 크로스비의 'White Christmas' 일부를 재해석해 가창했다. 캐럴에 어울리는 재지(Jazzy)한 그의 목소리는 빙 크로스비의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둘의 노래는 듣는 이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시대를 뛰어넘는 두 뮤지션의 만남은 최신 기술을 통해 실현됐다. 이 곡에 담긴 빙 크로스비의 목소리는 AI 기술로 재현한 게 아니라 1950년대 녹음된 'White Christmas' 오리지널 음반에서 섬세하게 분리한 것이다. 추출해낸 빙 크로스비의 목소리를 뷔의 보컬과 페어링 하고, 두 사람이 같은 녹음실에서 노래한 것처럼 들리게 새로운 반주를 추가했다.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White Christmas (with V of BTS)'에서는 두 사람이 함께 라이브하는 듯한 울림이 느껴진다.
한편 'White Christmas (with V of BTS)'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빙 크로스비와 뷔의 반려견 연탄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영상은 빙 크로스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