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주, 드디어 허리 폈다.."5km 달리기 완주" 난치병 극복[스타이슈]
윤상근 기자 / 입력 :마라토너 출신 이봉주가 건강해진 근황을 직접 알렸다.
이봉주는 14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쌍쌍파티 코너에 출연했다.
이봉주는 2020년 허리 부상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이봉주는 난치병에 해당하는 근육긴장이상증을 앓고 있으며 원인불명의 통증으로 허리를 펴지 못하게 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이날 김재원 아나운서는 이봉주에게 "선생님이 번쩍 일어나니 저희 마음이 다 놓인다"라고 말했고 이봉주는 "내 건강 때문에 걱정 많이 하셨을 거다. 제가 4년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 앞에 다시 오게 됐다"라며 "내 마라톤 기록이 2시간 7분 20초인데, 24년 동안 안 깨지고 있다. 이 기세를 몰아 쌍쌍파티 우승을 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봉주는 "아까 뛰어 들어오는 모습 보지 않았나. 지금 이렇게 많이 좋아졌다"라며 "그전에는 근육긴장이상증이라는 병에 걸려서 4년간 고생을 많이 했다. 스스로 걷지도 못하고 지팡이에 의지해서 걸어야 했다. 어떨 때는 휠체어로 이동을 해야 했다"라고 밝혔다.
이봉주는 "늘 아내가 없으면 움직이지 못했는데 이제는 많이 좋아졌다. 작년에 제가 4년 만에 5km를 완주했다"라며 "아플 때는 30분이라도 내 몸으로 뛰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는데 이제는 아침마다 1~2시간 등산하고 달리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 1 '예비부부' 김준호♥김지민, 이렇게 데이트하는구나..눌린 머리 '폭소'
- 2 '아들상 딛고 임신' 박보미, 日 태교 여행 끝 "내일 임당 검사"
- 3 '고우림♥' 김연아, '곰신 탈출' 후 물오른 미모 "어디가나 여신"
- 4 "오빠 거도" 이민정, 이러니 ♥이병헌이 반하지..요리·패션도 완벽
- 5 '43세' 송혜교 초근접샷, 숨 막히는 아름다움
- 6 방탄소년단 지민, 스포티파이 개인 크레딧 70억 스트리밍 돌파..'막강 음원 파워'
- 7 새판 짠 이종범호 '최강야구'..나지완·오주원도 전격 승선
- 8 '벤처기업 대표' 구혜선, 헤어롤 특허로 '훨훨' 나네
- 9 '박지성♥' 김민지, 子 학교 졸업 축하 "자랑스럽지 않은 적 없어"
- 10 한혜진, 전성기 시절 50억 벌어.."장윤정 등장에 강제로 끌려내려와"[돌싱포맨][★밤TView]
포토슬라이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