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김민재 결장, 출전 명단 제외... 뮌헨 우승 확정 경기인데→'이적 확정' 다이어 선발로 뛴다

이원희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김민재. /사진=바이에른 뮌헨 SNS
김민재. /사진=바이에른 뮌헨 SNS
독일 바이에른 뮌헨이 리그 우승에 단 1승만 남겨둔 가운데, '괴물' 김민재(29·뮌헨)이 결장한다.

김민재의 소속팀 뮌헨은 3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32라운드에서 RB라이프치히와 원정 맞대결을 펼친다.


뮌헨에 중요한 경기다. 이 경기 결과를 통해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다. 현재 뮌헨은 23승6무2패(승점 75)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 레버쿠젠(승점 67)과 격차가 꽤 벌어졌다. 올 시즌 분데스리가는 3경기만 남겨뒀기에, 뮌헨이 1승만 추가하면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한다.

지난 해 레버쿠젠의 무패우승에 밀려 리그 정상을 놓쳤던 뮌헨은 올 시즌 구단 통산 33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하지만 뱅상 콤파니 뮌헨 감독은 로테이션을 택했다. 김민재와 해리 케인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출전명단에서 제외됐다. 김민재는 지난 해 10월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했으나 부상자가 속출한 팀 상황상 제대로 쉬지 못했다. 이번 경기를 통해 휴식을 얻게 됐다. 케인도 최근 부상 이슈가 있었다.


김민재를 대신해 이적이 확정된 에릭 다이어가 선발로 나선다. 지난 해 1월 뮌헨 유니폼을 입은 다이어는 올 여름 계약기간이 만료된다. 뮌헨과 다이어는 재계약을 맺지 않기로 공식 발표했다. 유럽축구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다이어는 프랑스 AS모나코로 이적할 전망이다.

이에 뮌헨은 골키퍼 요나스 우르비히를 비롯해 콘라드 라이머, 요십 스타니시치, 다이어, 샤샤 보이, 요슈아 키미히,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마이클 올리세, 토마스 뮐러, 르로이 사네, 세르주 그나브리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상대팀 라이프치히는 13승10무8패(승점 49)로 리그 5위에 위치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사진=바이에른 뮌헨 SNS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사진=바이에른 뮌헨 SNS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