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수 전유진/사진제공=온리유엔터테인먼트 |
가수 전유진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네 번째 주자로 합류, 생애 첫 OST 가창 도전에 나선다.
지난 2월 1일(토)에 첫 방송을 시작한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연출 최상열 이진아 극본 구현숙 제작 DK E&M)는 오랜 전통의 양조장 독수리술도가의 개성 만점 5형제와 결혼 열흘 만에 남편의 급작스러운 죽음으로 졸지에 가장이 된 맏형수가 빚어내는 잘 익은 가족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11일 방송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30회에서는 전유진이 부른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PART 4 '그대도 나처럼'이 깜짝 공개됐다.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은 극중 안타까운 사랑을 하고 있는 오범수(윤박)와 독고세리(신슬기)의 장면에서 잔잔히 흘러나와 애틋한 감성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PART 4 '그대도 나처럼'은 전유진의 첫 OST 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역가왕1' 우승자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전유진은 특유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발표하는 음원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 '조회수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는 상황. 전유진은 이번 '그대도 나처럼'에서 역시 말하듯이 담백하게 불러내는 호소력 있는 보이스와 가창력으로 한 사람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애틋하게 표현해냈다.
이에 더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PART 4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은 KBS '불후의 명곡' 최연소 작곡가이자 드라마 OST, 트로트,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세대를 아우르는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직접 작곡, 작사를 맡아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한 듀스, R.ef, 김범수, 에일리, 김종국의 프로듀서 최민혁이 프로듀싱을, 최철훈이 편집에 참여했다.
시청률 1위 드라마이자 OST 맛집으로 소문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와 '조회수의 여왕' 전유진, 그리고 히트곡의 대가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트리플 콜라보가 어우러져 만들어낼 신선한 시너지가 기대감을 높인다.
제작사 DK E&M은 "전유진이 생애 첫 OST 도전임에도 특유의 감성을 폭발시키며 완성도 높은 곡을 만들어냈다"라며 "아직 발매 전임에도 반응이 뜨겁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조만간 정식 음원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매주 토, 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