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컴백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

허지형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보이넥스트도어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음반 차트 1위로 직행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4집 'No Genre' 타이틀곡 'I Feel Good'이 14일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24시간 동안의 이용량과 최근 1시간의 이용량을 합산 반영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 100'에서는 5위를 찍었다. 지난 1월 발표 후 줄곧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던 '오늘만 I LOVE YOU' 역시 동반 상승 기류를 타며 이 차트 4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니 4집 수록곡 '123-78'(6위), 'Step By Step'(9위), '장난쳐?'(10위), 'Next Mistake'(12위) 등도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타이틀곡뿐 아니라 앨범 수록곡 대다수가 멜론 '톱 100' 상위권에 포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No Genre'는 14일 오전 6시 기준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지역 1위를 찍고 캐나다, 덴마크, 멕시코, 러시아, 튀르키예 등 총 1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I Feel Good'은 같은 날 오전 6시까지 총 1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들었으며, 이 외에도 일본 대형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의 '실시간 톱 송'에서 3위에 올랐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자신들만의 개성을 녹인 '생활 밀착형 음악'을 직접 만들어 폭넓은 공감대를 얻고 있다. 여기에 핸드 마이크를 고수하며 라이브 무대를 선사하는 모습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결과 보이넥스트도어는 매 활동 꾸준히 자체 기록을 갈아치우며 계단식 성장을 이뤄냈다. 2023년 9월 발매한 미니 1집 'WHY..'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62위로 진입한 데 이어 미니 2집 'HOW?'는 93위, 미니 3집 '19.99'는 40위로 진입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왔다.

이들이 작업한 미니 4집 'No Genre'는 장르라는 테두리에 본인들을 가두지 않고, 하고 싶은 음악을 하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I Feel Good'은 어떤 스타일에도 구애받지 않겠다는 보이넥스트도어의 자신감 가득한 태도를 보여주는 곡이다. 명재현, 태산, 운학이 곡 작업에 참여해 팀의 색깔을 듬뿍 담았다.


이들은 14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어 오는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컴백 활동을 활발히 이어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