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덜란드 남자배구 평가전, 오늘(21일) 11시부터 예매 시작... 6일 경기는 문성민 국대 은퇴식 예정

김동윤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허수봉(가운데).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허수봉(가운데).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한국 배구팬들이 세계 강호의 배구를 안방에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대한배구협회는 "오는 6월 6일과 7일 오후 2시,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네덜란드 남자배구 국가대표 평가전'의 관람 티켓이 5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예매처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주장 황택의를 포함해 허수봉, 임성진 등 V-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싸나예 라미레즈 감독이 이끄는 남자배구 대표팀의 2025 시즌 실전 개시를 알리는 중요한 평가전으로, 세계랭킹 13위인 강호 네덜란드와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어 팬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6월 6일 경기 중에는 한국 남자배구를 대표해 오랜 기간 활약해온 문성민 현대캐피탈 코치의 국가대표 선수 은퇴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문성민은 2006년부터 2019년까지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2006 도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포함해 한국 남자배구의 황금기를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오랜 시간 대표팀의 주축으로 활약한 그의 마지막 인사를 현대캐피탈 홈구장인 유관순체육관에서 팬들과 대표팀 후배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남자배구 국가대표팀은 5월 초부터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소집돼 강화훈련을 시작했다. 세터로는 김주영(한국전력), 한태준(우리카드), 황택의(KB손해보험), 리베로에는 박경민(현대캐피탈), 장지원(국군체육부대)이 출격한다. 미들블로커에는 박창성(OK저축은행), 이상현(우리카드), 차영석(KB손해보험), 최준혁(대한항공), 아포짓 스파이커로는 신호진(OK저축은행), 임동혁(국군체육부대)이 명단에 자리했다. 아웃사이드히터에는 김지한(우리카드), 나경복(KB손해보험), 임성진(한국전력), 정지석(대한항공), 허수봉(현대캐피탈)이 태극마크를 달았다.


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을 마친 뒤,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바레인에서 개최되는 「2025 AVC 네이션스컵」에 참가하여 본격적인 국제대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한배구협회는 "대표팀이 이번 평가전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성민 코치.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제공
문성민 코치.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제공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