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전 162기 도전' 14년차 김민수, 캐디 아내와 KPGA 첫 우승 다가간다

신화섭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김민수(왼쪽)와 그의 캐디를 맡고 있는 KLPGA 투어 프로 아내 류아라씨. /사진=KPGA
김민수(왼쪽)와 그의 캐디를 맡고 있는 KLPGA 투어 프로 아내 류아라씨. /사진=KPGA
김민수. /사진=KPGA
김민수. /사진=KPGA
162번째 대회에서 첫 우승에 도전한다. 올해로 KPGA 투어 데뷔 14년차를 맞은 김민수(35·볼빅) 이야기다.

2012년 투어에 데뷔한 김민수는 현재까지 KPGA 투어 161개 대회에 출전했으나 우승을 경험하지 못했다. 최고 순위는 공동 3위다. 2023년 '제66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서 한 번, 그리고 이번 시즌 'SK텔레콤 오픈'에서 같은 성적을 올렸다. 반면 스크린골프 대회에서는 통산 13승을 달성했다.


김민수는 KPGA를 통해 "'스크린골프의 황태자'라는 별명도 좋지만 올해는 꼭 'KPGA 투어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갖고 싶다"며 "사실 투어에서 친한 선수들은 우승을 다 했다. 이제는 내 차례가 오길 바란다. KPGA 투어 우승 도전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고 간절함을 드러냈다.

올 시즌에는 어느 해보다도 더 첫 우승에 다가가는 분위기다. 5개 대회에 출전해 '제20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공동 6위, 'KPGA 클래식' 8위, 'SK텔레콤 오픈' 공동 3위 등 3차례 톱10에 들었고, 4개 대회서 컷통과했다.

현재 톱10 피니시 부문에서는 공동 1위, 제네시스 포인트는 9위(1192.22포인트), 상금순위는 11위(1억 1006만 3265원)다. 투어 데뷔 후 2021년과 2023년 단 2차례 시즌 상금 1억 원을 돌파했으나 올해는 5개 대회만에 상금 1억 원을 넘게 쌓았다.


김민수는 "사실 약점은 늘 '체력'이었다. 시즌 중반부터 체력이 떨어지면서 경기력에 영향을 줬다"며 "올해는 체력을 잘 유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회 종료 후 꼭 필라테스를 한다. 그리고 근육 통증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 부분을 잘 관리하기 위해 재활 훈련도 꼼꼼히 하고 있다. 시즌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실행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투어 생활을 오래했음에도 톱10에 자주 오르지 못했다. 그래서 올 시즌 목표는 톱10에 꾸준하게 이름을 남기는 것"이라며 "톱10에 자주 위치하다 보면 우승의 기회도 자주 찾아올 것으로 생각한다. 매 대회 목표는 톱10 진입이다. 그러면 언젠가는 우승도 따라오지 않을까 싶다. 예전보다 우승에 대한 조급함과 부담감이 많이 사라지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김민수. /사진=KPGA
김민수. /사진=KPGA
현재 김민수의 캐디는 KLPGA 투어프로인 아내 류아라(34)씨다. 2021년부터 남편의 캐디를 맡고 있다.

김민수는 "아내도 프로골프투어를 경험했기 때문에 내가 말하지 않아도 어떠한 상황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다. 대회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알아서 잘 관리해준다. 내가 신경 쓸 부분이 적다"며 "가족이 캐디를 해준다는 것에서 오는 심리적 안정감이 상당하다. 정말 고맙다. 앞으로도 계속 아내가 캐디를 맡아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달 18일 끝난 'SK텔레콤 오픈' 후 김민수는 약 2주간의 휴식을 마치고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기장 소재 아시아드CC 파인, 레이크 코스(파71·7104야드)에서 열리는 '백송홀딩스-아시아드CC 부산오픈'에 출전한다.

그는 "아이언으로 샷을 정교하게 구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 한다. 최근에 샷감이 좋기 때문에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는 데 집중하겠다"며 "순위 경쟁보다는 내 플레이에만 몰입하겠다. 장점을 살려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어느덧 2025 시즌 상반기도 4개 대회만을 남겨놓고 있다. 김민수의 KPGA 투어 우승을 향한 도전을 지켜보는 것도 6월 KPGA 투어의 관전포인트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