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개최... 임직원 60여 명 '조깅하며 쓰레기 수거'

신화섭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모습. /사진=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모습. /사진=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참가자들.  /사진=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참가자들. /사진=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는 지난 6월 27일 임직원이 참여한 플로깅 데이 행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ESG) 활동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고 거두어 모으는 행위'를 뜻하는 단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가리킨다.


센터는 "ESG 경영 실천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일환으로 시행된 이날 행사에는 스포츠윤리센터 임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해 지구 살리기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모습. /사진=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플로깅 데이' 모습. /사진=센터 제공
임직원 60여 명은 서울 여의도 공원 인근 산책로 및 한강 공원 주변 일대를 조깅하며 무분별하게 버려진 비닐봉지, 플라스틱 페트병, 휴지, 담배꽁초 등과 같은 쓰레기를 적극 수거하고 분리배출까지 마쳤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를 살리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는 일에 동참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로깅 데이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체육계 인권침해 및 스포츠 비리 근절에 앞장서는 공정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