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압도적인 '황장군 맥주' 출시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애경
/사진제공=애경

코로나의 장기화로 홈술이 올여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AK플라자가 SSU(해군해난구조전대) 출신 황충원과 협업해 홈술족을 겨냥한 이색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AK플라자는 주요 지점 및 외식매장에서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황장군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황충원은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SSU 팀원으로 출연해 에이스로 활약하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AK플라자가 선보이는 '황장군 맥주'는 황충원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녹여 '압도적 강력함'을 컨셉으로 높은 도수를 자랑하는 라거 타입의 맥주다. 실제로 '황장군 맥주'는 7.6도로 현재 출시된 라거 타입 맥주 중에서도 높은 도수의 맥주로 분류된다. 또한,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도수를 소맥 한 잔과 비숫하게 맞추고 청량감을 극대화해 무더위 속 짜릿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장군 맥주' 앞면에는 SSU 출신 황충원의 이력을 바탕으로 바다를 연상케하는 푸른 메인 이미지와 '더 넓고 더 깊은 맥주로 딥 맥 다이버'라는 문구로 극도의 시원함과 청량감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4,000캔 한정으로 선보이는 '황장군 맥주'는 AK플라자 ▲수원점 식품관, 파파육개장 ▲분당점 식품관, 키친드 마티네 ▲평택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AK플라자는 작년 여름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력해 백화점 업계 최초로 페일라거 타입의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를 한정 판매했다. 안도현 시인의 작품 '너에게 묻는다'를 유머러스하게 패더리한 '너에게 붓는다'는 페일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은은한 귤향의 향긋함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AK플라자는 '너에게 붓는다 1탄'을 시작으로 작년 겨울 '너에게 붓는다 2탄'을 연이어 출시하며 AK플라자표 수제맥주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무더위로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부드러운 목넘김과 씁쓸한 맛이 특징인 '황장군 맥주'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