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탑건 : 매버릭', '스파이더맨'도 넘었다..팬데믹 후 외화 최대 흥행작 [공식]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탑건 : 매버릭'
/사진='탑건 : 매버릭'

2022년 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이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이 됐다.


14일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탑건 : 매버릭'은 팬데믹 이후 외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기록했다. 또한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중 대한민국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탑건: 매버릭'은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이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의 최종 관객수 755만 1990명을 넘어섰다. 더불어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한국에서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의 757만 5899명(공식 통계 기준)도 훌쩍 뛰어넘으며 대한민국에서 톰 크루즈 영화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기록 행진에 나서고 있는 '탑건: 매버릭'은 4DX, IMAX관에서 다시금 상영이 열릴 정도로 갈수록 뜨거워지는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이미 흥행 수익면에서는 역대 파라마운트 작품 '트랜스포머3'(2011),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의 흥행 수익까지 모두 뛰어 넘으며, 국내 최고 수익 기록을 달성했다. '탑건: 매버릭'은 전 세계에서도 2022년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고, 북미에서 '타이타닉'(1997)의 흥행을 제치고 역대 영화 사상 흥행 7위, 전 세계에서 역대 영화 사상 흥행 13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급 흥행을 펼쳤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