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마이티마우스·언터쳐블..6월 힙합맨들 대거 '컴백'

발행:
이수현 기자
언터쳐블, 마이티마우스, 슈프림팀(왼쪽부터)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언터쳐블, 마이티마우스, 슈프림팀(왼쪽부터)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뜨거운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궈줄 힙합맨들의 귀환이 시작된다.


아이돌 그룹과 발라드 가수들이 큰 활약을 보여준 상반기 가요계에 합합 가수들은 상대적으로 위축된 활동을 보였다. 하지만 지난 4월 발매된 '블루브랜드:트웰브 도어스'가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으면서 힙합 음악의 저력이 다시 한 번 드러났다.


한 때 드렁큰 타이거,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등 다양한 색깔의 힙합 그룹들이 가요계의 한 축을 담당하며 많은 인기를 모았다. 이 같은 힙합의 부활을 꿈꾸는 여러 힙합 가수들이 6월 출격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화요비가 피처링한 '잇츠 오케이(It's Okay)'로 데뷔 후 올 초 정규 1집 타이틀곡 '텔 미 와이(Tell me why)'로 많은 사랑을 받은 언터쳐블이 새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언더 힙합 그룹 지기펠라즈 출신의 슬리피와 디액션 두 명은 실력과 훤칠한 외모 등으로 눈길을 끈다. 언터쳐블 관계자는 "이번 음반으로 언터쳐블의 색깔을 확실히 대중에게 각인시킬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사랑해' '에너지' '패밀리' 등 신나고 편안한 멜로디의 힙합곡으로 인기를 모은 마이티마우스 역시 6월 초 음반 발매를 목표로 작업 중이다. 지난해 윤은혜, 원더걸스의 선예, 손담비 등 화려한 여성 가수들의 피처링으로 주목 받은 이들이 또 어떤 곡으로 대중 앞에 설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다이나믹 듀오가 발굴한 신인 그룹 슈프림팀 역시 6월 중순 자신들의 단독 음반을 발매할 계획이다. 슈프림팀은 지난 2월 발매된 다이나믹 듀오의 신곡 '비욘드 더 월드(Beyond the world)'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이들이 부른 '블루브랜드:트웰브 도어스'의 두 번째 트랙 '말 좀 해줘' 역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초에도 많은 힙합 가수들이 컴백하면서 힙합의 부흥기가 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이들은 대부분 다소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며 큰 반향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오는 6월 음반 발매를 준비 중인 이들은 모두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검증받은 바 있어 앞으로 이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AAA 위해 대만 입국 완료!
표예진 '러블리한 분위기'
'자백의 대가' 기대되는 배우들의 시너지
무진성 '시크한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라이브 논란 '마마' 대기실 어땠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홍명보호 운명의 조 추첨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