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보아, SM서열 공개..1위 유영진 누구? '관심폭발'

발행:
이준엽 기자
ⓒ사진=KBS2 '승승장구' 방송캡처
ⓒ사진=KBS2 '승승장구' 방송캡처


가수 보아가 밝힌 SM엔터테인먼트 서열 1위 유영진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2TV '승승장구'에 출연한 보아는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에서 심사위원을 맡게 된 배경을 설명하며 SM엔터테인먼트 내 서열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보아는 "어느 날 (이수만)사장님께서 'K팝스타' 심사위원을 맡았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며 "SM 내에서 유영진, 강타에 이어 그 다음이 나다"라고 자신이 SM에서 세 번째 서열에 위치한다고 밝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서열 1위로 알려진 유영진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고, 유영진은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SM 엔터테인먼트에서 이사로 재직 중인 유영진은 지난 1993년 1집 앨범 'Blues In Rhythm Album'을 통해 가수로 데뷔. 수록곡 '그대의 향기'가 큰 사랑을 받는 등 가수로서 이름을 알렸다.


이어 두 장의 앨범을 더 발표한 유영진은 작곡가와 프로듀서로 더 큰 역량을 발휘하며 그룹 H.O.T의 1집 음반 프로듀서를 시작으로 S.E.S, 신화, 보아의 앨범에 음반 프로듀서를 맡았다.


또한 H.O.T의 '전사의 후예' '열맞춰' '아이야', 신화의 '해결사' '으쌰으쌰', 동방신기의 '오정반합', 'RISING SUN' 등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의 수많은 히트곡 제조한 작곡가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