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된 94년生 걸그룹★, 근황은..'진일보中'

발행:
길혜성 기자
손나은 수빈 수지(맨 위 왼쪽부터), 아름 권소현 설리(가운데 왼쪽부터), 크리스탈 혜리 홍유경(맨 아래 왼쪽부터) ⓒ스타뉴스
손나은 수빈 수지(맨 위 왼쪽부터), 아름 권소현 설리(가운데 왼쪽부터), 크리스탈 혜리 홍유경(맨 아래 왼쪽부터) ⓒ스타뉴스


이달 초 고등학교를 졸업하며 스무 살을 인증한 94년 생 걸그룹 멤버들. 인기 걸그룹 멤버 중에는 미모와 실력을 갖췄으며 가요계를 넘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94년 생 스타들이 유독 많다. 이들은 이젠 자유로운 활동에 제약을 이전보다 덜 받는 스무 살이 되면서 향후 행보에도 더욱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 94년 생 걸그룹 멤버들은 요즘 뭘 하고 있을까. 한 마디도 요약하면 '모두 바쁘다'다.


미쓰에이 수지는 현재 MBC 새 월화 드라마 '구가의 서'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미쓰에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26일 "수지는 3월 초부터 '구가의 서' 촬영에 본격 돌입한다"라며 "요즘 캐릭터 및 대본 분석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수지는 이번 작품에서 빼어난 무예를 지녔으며 삼강오륜을 중시하는 여주인공 담여울 역을 맡아 최강치 역의 이승기와 호흡을 맞춘다. '구가의 서'는 반인반수로 태어난 강치(이승기 분)가 사람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무협 활극으로 '마의' 후속으로 오는 4월 첫 방송이다.


f(x)의 설리와 크리스탈은 현재 새 음반 작업에 몰두 중이다.


f(x)가 몸담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설리와 크리스탈은 요즘 f(x)의 새 앨범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f(x)의 신곡들이 담긴 새 앨범은 올 상반기 중으로 발매 될 것"이라라고 밝혔다.


스무 살이 된 만큼 설리와 크리스탈이 f(x)의 신곡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 줄 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미닛의 권소현은 새 음반 준비와 함께 일본어 및 악기 레슨에 공을 들이고 있다.


포미닛 기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올 상반기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는 포미닛의 새 앨범 작업에 권소현도 열심히 동참 중"이라며 "권소현은 포미닛의 해외 활동 및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 등을 위해 일본어 공부를 하는 것은 물론 악기도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걸스데이의 혜리는 눈앞으로 다가온 컴백 및 대학 입학을 동시에 준비하고 있다.


걸스데이는 오는 3월14일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걸스데이가 정규 음반을 내는 것은 지난 2010년 데뷔 이후 처음이다. 걸스데이에는 큰 의미를 지닌 앨범인만큼 팀의 막내 혜리는 언니들과 함께 막바지 춤 및 노래 연습에 한창이다.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예술학부 영화과에 합격한 혜리는 곧 새내기 대학생 생활도 시작할 예정이다.


혜리와 함께 건국대 새내기가 되는 달샤벳의 수빈은 요즘 MC로 맹활약 중이다.


현재 수빈은 모델 안재현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시 방송되는 MBC뮤직의 '뮤직톡톡 마블링' 진행을 맡고 있다. 수빈은 이달 20일 시작했으며 매주 수요일 밤 12시20분 방영되는 tvN의 가짜를 찾아라! 눈썰미!'도 노홍철 정형돈 데프콘 강예빈 박준규 등과 함께 tvN의 데프콘 등과 함께 이끌고 있다.


활달하고 유쾌한 수빈은 자신의 성격과 재능을 살려 요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에이핑크의 손나은은 김수현 작가의 JTBC 주말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이 작품의 인기 상승에 한 몫하고 있다.


손나은은 '무자식 상팔자'에서 밝고 낙천적인 성격의 오수미 역을 연기하며 안준기 역의 이도영과 함께 20대 초반의 달달한 로맨스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손나은은 94년생 동갑내기이자 팀 동료인 홍유경과 에이핑크의 새 앨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에이핑크 또한 올 상반기 중에 신곡으로 가요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티아라의 아름은 요즘 일본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티아라는 오는 3월 일본에서 새 싱글 '바니스타'를 발매한다. 티아라는 이 싱글 홍보를 위해 최근 일본으로 출국했으며 현재 현지 15개 지역을 순회하며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아름 역시 티아라의 일본 새 싱글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렇듯 94년생 걸그룹 멤버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각자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진일보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