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에이티즈, 2021 상반기 빌보드 월드디지털 송 세일즈 '5곡 차트인'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1년 상반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포브스는 지난 21일(현지 시각) "빌보드 월드 송 차트에서 가장 큰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에이티즈"(ATEEZ Is Enjoying Their Biggest Year Yet On Billboard's World Songs Chart)라는 타이틀과 함께 에이티즈를 집중 조명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타이틀 곡 '불놀이야'(I'm The One)와 수록곡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으로 빌보드 3월 둘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각각 6위, 16위로 동시 진입했다.


이후 한달도 되지 않아 에이티즈는 일본 첫 정규앨범 '인투 더 에이 투 제트'(Into the A to Z) 수록곡 '스틸 히어'(Still Here)로 3월 다섯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엠넷 '킹덤 :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인 신곡 '멋'(The Real)이 6월 둘째 주 차트 6위를, 일본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엔딩 테마로 확정된 일본 첫 싱글 앨범 타이틀 '드리머즈'(Dreamers)는 선공개에도 불구하고 7월 3주 차트에 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포브스는 에이티즈가 2021년 상반기 동안 총 5개의 곡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인에 성공한 것에 대해 "2022년이 되기 전, 이 차트에 진입하는 에이티즈의 곡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라며 에이티즈의 성적에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블랙핑크 '애교 넘치는 인사'
'함께 즐기는 독사과'
송강 '빛나는 자태'
트와이스 '시드니에서 만나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뉴진스 소송 완패 이유는?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G 왕조' 열렸다! 감격의 V4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