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안예은 "'출항' 베트남 차트 1위 예상 못해…외국어 댓글도 감사하게 읽는 중"

발행:
이덕행 기자
가수 안예은이 29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섬에서'는 지난 4월 발매된 EP 앨범 '섬으로'를 잇는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멀리', '소식', '무'(無), '문', '에필로그' 등 다섯곡이 수록됐다. /사진제공=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11.29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안예은이 29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섬에서'는 지난 4월 발매된 EP 앨범 '섬으로'를 잇는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멀리', '소식', '무'(無), '문', '에필로그' 등 다섯곡이 수록됐다. /사진제공=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11.29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안예은이 베트남 음원차트 1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29일 오후 안예은의 EP '섬에서'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번 EP '섬에서'는 안예은은 지난 4월 발매한 EP 앨범 '섬으로'를 잇는 앨범이다. 안예은은 또 한번 천재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증명하는 것은 물론, 한층 더 풍부해진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를 담아냈다.


지난 4월 발매된 '섬으로'의 수록곡 '출항'은 베트남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냑꾸어뚜이'(nhaccuatui) 톱100에서 5월 1위를 차지했다. 안예은은 "1위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출항'을 통해 유튜브에 외국어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요새는 댓글이 번역이 돼서 감사하게 읽고 있다"고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일릿 '반짝이는 비주얼'
아이브 '한파속 출국!'
고윤정 '극한의 미모'
전미도 '상큼 미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차은우, 전역 368일 앞두고 사실상 연예계 퇴출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WBC 출격' 김도영이 돌아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