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화사,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2곡 톱10 진입 '최초'[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RBW
/사진제공=RBW

마마무 화사가 컴백 신곡 2곡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동시 진입시키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1일(한국 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화사 2번째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 타이틀 곡 'I'm a 빛'(암어빛)과 수록곡 'Bless U'(블레스 유)는 2021년 12월 4일 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각각 7위와 10위를 기록했다. 2021년 국내 여자 솔로 아티스트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10에 2곡을 동시 진입시킨 것은 화사가 처음이다.


화사는 또한 솔로 데뷔곡 '멍청이'(twit)와 '마리아'(Maria)에 이어 'I'm a 빛'까지 솔로 앨범 타이틀곡 모두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10에 진입시키며 글로벌 내 막강한 영향력을 확인케 했다.


화사는 컴백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곡 'I'm a 빛'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렸고,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톱10에 진입하기도 했다.


해외 유명 매체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국의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Guilty Pleasure'를 집중 조명, "인생의 속성을 담아 낸 신보를 통해 화사가 예술적으로 한층 성장했다"고 극찬했다.


'Guilty Pleasure'는 완벽을 추구할수록 주변에 소홀해지는 자신을 이해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화사만의 방식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앨범. 'I'm a 빛'은 화사가 직접 노랫말을 썼으며,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에 자유롭게 펼쳐진 트렌디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중독성 강한 훅과 화사의 시그니처인 그루비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수록곡 'Bless U'는 온 세상이 흔들릴 만큼 아픈 사랑의 덫에서 벗어나 진심으로 상대를 축복하겠다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감각적이고 서정적인 기타 리프 사운드에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블랙핑크 '애교 넘치는 인사'
'함께 즐기는 독사과'
송강 '빛나는 자태'
트와이스 '시드니에서 만나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뉴진스 소송 완패 이유는?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G 왕조' 열렸다! 감격의 V4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