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우주소녀 쪼꼬미, 박진영·방시혁·유영진에 러브콜.."프로듀싱 어때요?"[인터뷰②]

발행:
공미나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쪼꼬미 활동이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더라고요. '흥칫뿡' 활동 당시에는 미국 포브스(Forbes)의 집중 조명을 받았고, 최근에는 스포티파이(Spotify) 바이럴 트렌딩 커버 및 타이달(TIDAL)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어요. 이렇게 글로벌하게 관심을 받으리라고 예상했나요?


▶다영=특히 '슈퍼 그럼요'가 누군가에게 힘을 주려는 메시지를 담았잖아요. '이런 긍정적인 메시지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어요. 누구나 아픔이 있고, 요즘 시기가 이래서 많이 지쳐 계시잖아요. 저희 음악을 들었을 때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루다=노래가 흥이 있다 보니 언어와 국경을 넘어 통한 것 같아요.


▶수빈=쪼꼬미가 생소한 콘셉트니까, 많은 분들이 색다르고 신선하다고 받아들일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팬분들이 참여해주신 챌린지를 보면 세계 각국에서 참여해주시더라고요. '슈퍼 그럼요'의 기분 좋은 에너지가 많은 분들에게 닿은 걸 SNS를 보며 많이 느껴요.


▶다영=저희가 숨은 챌린지도 다 찾아보고 하트를 눌러요. 팬분들이 올린 챌린지에 저희를 합성해서 올리기도 하고요. 비대면 합동 챌린지죠.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챌린지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여러 챌린지를 하며 있었던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혹은 가장 기억에 남는 챌린지가 있다면 누구와 함께 했을 때인가요?


▶수빈='임다영과 눈이 마주치면 챌린지를 찍어야 한다'는 말이 생겼어요. 아는 분들 말고도 스케줄 가서 눈만 마주쳐도, 그냥 대기실에 들어가서 '챌린지 하실래요?'라고 했어요.


▶다영=문세윤 선배님께서 같이 찍자고 하셔서 '코미디 빅리그' 녹화장에 간 적이 있어요. 가서 홍윤화 선배님, 김민기 선배님, 이상준 선배님, 이진호 선배님……. 거기 계신 분들과 다 같이 찍었어요.


-챌린지를 함께 한 셀럽분들을 세본 적 있나요? 총 몇 분 정도 되나요?


▶다영=다 세면 4~50명 정도 되지 않을까요? 활동을 3주 간 했는데, 하루에 한 분만 찍어도 대충 18분이더라고요. 하루를 정말 분 단위로 쪼개서 챌린지를 찍었네요.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걸그룹 우주소녀 쪼꼬미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흥칫뿡'에 이어 '슈퍼 그럼요'까지 늘 독보적인 콘셉트를 선보였어요. 혹시 다음에 또 시도해보고 싶은 음악이나 콘셉트가 있나요?


▶수빈=쪼꼬미라는 팀의 장점이 다양한 옷을 입을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팀이라고 생각해요. 저희끼리 10개 이상 아이디어를 뽑아놨어요. 저희를 디렉팅 하고 싶어하시는 작곡가님도 많이 계신다고 들었어요. 하하.


▶루다=저는 계절송을 해보고 싶어요. 여름엔 과일 콘셉트, 겨울엔 눈송이 콘셉트.


▶다영=1년 4컴백도 좋을 것 같아요. 계절마다 쪼꼬미와 함께! 겨울엔 7공주 같은 콘셉트도 해보고 싶어요. 생일축하송도 해보고 싶고요.


-많은 프로듀서들이 쪼꼬미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했는데, 역으로 쪼꼬미가 러브콜을 보내고 싶은 프로듀서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멤버 전원=JYP, 방시혁, 이수만, 유영진 프로듀서님, 보아 선배님…….(웃음)


▶다영=제가 프로듀서라면 쪼꼬미 한 번 프로듀싱 해보고 싶을 것 같아요. 하하.


▶루다=팬분들께서 '쪼꼬미도 광야 해줘'라고 하시면서 '흥칫광야'라고 하시더라고요.


-인터뷰③으로 이어짐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이모에 속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