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MORE' 스포티파이 1억 돌파..'글로벌 인기'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자작곡 '모어'(More)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제이홉의 '모어'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모어'는 지난 7월 1일 발표된 제이홉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타이틀곡이다. 강한 드럼 비트와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올드스쿨 힙합 장르로, 상자 밖으로 나와 더 많은 것을 보여 주고 싶다는 솔직한 바람과 함께 야망과 열정을 담았다.


제이홉은 '모어'의 1억 스트리밍 돌파로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데이드림'(백일몽/Daydream), '아우트로:에고'(Outro:Ego), '인트로:보이 미츠 이블'(Intro:Boy Meets Evil) 등 총 5곡을 자신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목록에 올리게 됐다.


한편 '모어'는 지난 8일 아일랜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 차트 데이터(Chart Data)는 "제이홉의 '모어'가 아이튠즈 총 100개국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제이홉은 '치킨 누들 수프'(104개국)에 이어 '모어'까지 아이튠즈에서 100개국 이상 1위를 기록한 솔로곡을 2곡 이상 보유하게 됐다.


'모어'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핫100 82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70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제이홉은 지난 8월 1일 미국 롤라팔루자 페스트벌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올라 '모어'를 오프닝 곡으로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킨 바 있다.

▶j-hope 'MORE'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