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별, 8월 20일 컴백..미니 4집 'laundri' 발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이 오는 8월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알비더블유는 "문별이 오는 8월 20일 미니 4집 'laundri'를 발매한다. 문별의 다양한 감정들을 세탁의 과정에 빗대어 풀어낸 앨범이다"라고 24일 밝혔다.


문별의 국내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Starlit of Twinkle : REPACKAGE' 이후 약 1년 만이다. 특히, 앨범 타이틀인 'laundri'는 세탁을 뜻하는 영어 단어 'Laundry'의 마지막 알파벳인 'y'를 'i'로 치환해 탄생됐다. 'laundri'에는 문별이 지난 6월 선공개한 디지털 싱글 'ICY BBY'가 포함될 예정이다.

컴백 소식과 함께 마마무 공식 SNS를 통해 미니 4집 'laundri'의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영상은 문별로 보이는 누군가 방 안 곳곳 널브러진 옷들을 헤치고 성큼성큼 걸어가 세탁기를 작동시키는 모습으로 마무리돼 궁금증을 높였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문별은 신선한 음악적 시도를 거듭하며 보컬, 랩, 퍼포먼스 실력을 입증한 것은 물론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그려내고 있다. 문별은 또한 데뷔 첫 단독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최근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단독 팬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한편, 문별의 미니 4집 'laundri'는 오는 8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트라이, 믿고 보세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화려한 댄싱
지드래곤 '한여름 민트색이 좋아~'
이정은 '깜찍한 눈빛'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돌아갈수도" 뉴진스vs어도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