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MUSE' 스포티파이 美 톱 앨범 차트 60주 차트인..K팝 솔로 앨범 '최초'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독보적인 기록을 세우며 존재감을 빛냈다.


지민의 솔로 2집 'MUSE'(뮤즈)는 11월 7일 발표된 스포티파이 '미국 톱 앨범 차트'에 60주간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MUSE'는 이로써 스포티파이 미국 톱 앨범차트에서 60주를 보낸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솔로앨범의 대기록을 세웠다. 지민은 이와 함께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가장 성공한 K팝 가수로 각종 기록을 경신해나가고 있다.


'MUSE'의 타이틀곡 'Who'(후)는 해당 차트 최다 스트리밍 K팝으로 총 4억 2875만(필터링 후)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역대 최다 스트리밍 송 리스트'의 84위에 올라있다. K팝 중 역대 최고 순위이다.


'Who'는 지민이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 없이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에 올린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솔로곡으로 해당 차트에서 461일째 차트인(11월 6일 자 차트 기준)을 이어가며 발매 15개월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뜨거운 현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지민은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총 6억 이상 누적 스트리밍을 달성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가수로 '짐메리카'(지민+아메리카) 명성을 빛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곽튜브 '2026 병오년, 사랑 가득한 한해 되세요'
조준영 '병오년 붉은 말의 해, 행복하세요'
성민 '2026 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주빈 '완벽 미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행복한 설날 되세요!"[★설 한복인터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U-23 대참사' 이민성 감독, 아시안게임까지만 지휘

이슈 보러가기